반응형

저번에 달릴땐 날씨가 안좋아서 별로였는데 오늘은 날씨도 좋고 사람도 자전거도 많이 없었다.


어제까지 내린 비로 날씨가 추울거라 생각했다가 날씨가 급격히 좋아져서 계획치 않던 라이딩이라 천천히 달리기로 맘먹었다.


파란하늘이 보기 좋은 첫번째 소개 영상.


성산대교. 홍제천에서 성산대교로 진입하는 구간. Full HD(1080p)로 설정을 바꿔서 감상하세요.





오른쪽의 흰색차량의 번호판이 제대로 보일정도로 화질이 좋다. 일부 모자이크처리.





반포대교는 다리 위아래로 차량들이 지나다니므로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데 혹시라도 이거 기다리기 싫다면 우회도로가 있다. 멀리 도는건 아니고 살짝 언덕을 오르내리면 된다.


Full HD(1080p)로 설정을 바꿔서 감상






갈림길. 오른쪽으로는 횡단보도. 좌측은 우회도로.






Mobius actioncam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멀쩡하던 이 구간이 GPS 신호가 잡히지 않는다. 영상을 보면 완전히 안으로 들어가서 차단되는 구간인데


예전엔 그래도 GPS신호가 약하게라도 잡혔던 곳인데 액션캠을 달고 달리면 이곳에서 신호가 잡히지 않는다.


취약구간 입구 모습(여의도로 가는 방향)






한강대교 아래를 지나는 구간인데 gps신호가 없다보니 어플이 자동으로 계산하여 직선으로 그린게 보인다.

https://www.runtastic.com/en/routes/41-dot-33






달리다보면 속도가 '0'으로 바뀌어 있다. 예전엔 달리는 중에도 gps신호가 잡혀 속도가 계속 표시되던것.




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이 설명된 블로그가 있다.

http://blog.naver.com/ryumr?Redirect=Log&logNo=110179054392




그래서 나도 분해하여 작업을 했는데 당장 동테이프가 없어서 은박테이프로 작업을 했는데 소용 없다.... ㅠㅜ


동보다 은박이 효과는 분명 적다고 했는데 어느정도 약간의 효과는 없을까했는데 전혀 없다.... 전혀... 동테이프를 구해서 다시...




Full HD(1080p)로 설정을 바꿔서 감상


달리다 멈춰설때는 뒤를 먼저 확인하고 오른쪽으로 붙여 지나갈 공간을 확보하여 안전하게 촬영한것.





이어폰을 꼽고 음악을 듣느라 벨소리에 반응이 없는 청년... 오른쪽으로 붙여서 달리세요~ 천천히 달릴거라면...






그림 좋다~~~






아래는 편집없는 5분짜리 영상. 여의도 구간.


Mobius actioncam은 루프레코딩이란 기능이 있다. 블랙박스로의 기능 때문인데 메모리 용량이 다 차면 순차적으로 앞쪽부터 지우고 계속 녹화가 된다.


그런데 자전거 라이딩을 하면서 루프 될일은 없어보인다. 넉넉하게 64G짜리로 샀더니 대략 7시간30분 정도 녹화가 가능하다.


보통 2시간, 많아야 4시간정도만 타는 내게 용량은 충분하다.


그리고 루프레코딩 기능으로 녹화를 하면 5분간격으로 녹화가 될때 5분 1초가 녹화된다. 끊어지는 구간에 유실되는 장면이 있을까봐 그런듯하다.


5분 1초의 영상 크기는 약 687MB 1~2MB씩 차이가 나기도 한다.


Full HD(1080p)로 설정을 바꿔서 감상하세요~









유튜브에 올리니 5분 2초가 된다.


불편한것은 영상을 합치려 할때 이 1초씩을 잘라내고 작업해야 한다는거... 은근 불편...






늘 쉬던 장소가 아닌데 계속 이곳에서 쉬게 되네... 이곳은 하늘공원 맞은편.


이 영상을 보면 내 모습이 보인다.

Full HD(1080p)로 설정을 바꿔서 감상하세요~





이 파노라마 사진을 찍은 어플은 구글카메라. 건너편의 하늘공원, 노을공원을 다 담았다. 이 사진을 찍는 장면이 위 영상에 그대로...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확대됩니다.






휴식을 끝내고 달린 직선구간, 탁트인 구간이다. 가양대교까지 쭈욱~

Full HD(1080p)로 설정을 바꿔서 감상하세요~







사람도 자전거도 없는 지역이었지만 사람이 많을때도 있으니 조심했으면 싶은 장면이다.


장면이라기보단.. 라이더. 그냥 날아다닌다. 속도도 빠르지만 몸이 무척이나 가볍다.





위의 영상이 빨라서 잘 못봤다면 아래의 캡쳐화면으로...


약 20cm정도는 수평으로 자전거를 띄워서 통과하는듯하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