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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로 삼성카메라 고객센터에 올린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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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핀교정은 제품결함이 아니라고하는데 그럼 누구 책임인가요?
적어도 고객이 책임질일은 아니고 삼성에서 책임을 져야 하는 문제가 아닌가요?
핀이 맞지 않으면 사진이 선명하지 않고 뿌옇게 찍히는것은 알고 있나요?
바디만의 문제가 아닌 렌즈의 핀이 맞지 않아도 사진이 잘 안찍힌다구요?
책임 회피하지 말고 바디의 문제부터 해결하시지요.

2. A/S라 함은 제품에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하는것일텐데
고객의 잘못도 아닌 핀교정문제로 며칠씩 장비 맡겨놓고 사진 못찍게 하는것은
A/S의 기본이 아닌듯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사진을 찍는 것은 순간이나 그 순간을 잡기위해 혹은 그 순간이 왔을때 놓치지 않고
셔터를 눌러야합니다. 카메라를 맡겨놓고 어느 순간에 사진을 찍어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릅니다. 평생에 한번 볼까말까한 그런 순간도 있을수 있고 연인과 혹은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이 담길 사진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그걸 보상해줄수 있나요?

3. 사진을 찍지 못하는 순간에 대해 보상을 하기 어려울텐데요.
그렇다면 다른거 다 따라하면서(핀문제는 제품결함이 아니다..라는거 메이저업체에서
지들 맘대로 규정해놓고 있죠?) 대체품은 왜 준비를 안합니까?
물건이 비싸서 모든 고객들에게 대체품을 내어줄수 없다?
점유율 얼마 안되서 물건 그렇게 많이 팔리지도 않은듯한데 핀교정이나 이런 문제로
A/S가 얼마나 들어오길래 그걸 감당못하는겁니까?
아니면 물건값이 고가라서 대체품은 준비 못하나요?
그 잘난 캐논은 바디값만 천만원짜리라해도 대체품 준비해놓는데 부자기업 삼성이
100만원짜리 제품의 대체품조자 마련하지 못하는건가요?

4. 그런 이유들이 아니라면 당신들의 사업마인드부터 개판입니다.
카메라 사업은 단지 제품을 만들어서 파는걸로 끝이 아니라 사진사들의 마음부터
알아야 하는겁니다. 난 정말 묻고 싶네요.

"카메라 만들줄만 알지 찍을줄은 모르지?"

찍는 사람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안다면 A/S를 이딴식으로 운영하지는 않을거라 이말입니다.


5. 2012년엔 카메라부문 1위를 하시겠다구요?
물건만 잔뜩 찍어내서 팔아치우면 누가 1등이라고 인정해준답니까?
DSLR카메라 100만대 1000만대 팔아서 판매량 1위하면 뭐할건데요? 핀은 죄다 하나같이
전핀이 나서 사진이 정상적으로 찍히지도 않고, 그나마 핀교정 받으려면 전국 51개 센터에서
핀교정장비가 신설동에 하나뿐이라 대기만 한두달 걸리겠네요.
지금의 점유율만으로도 핀교정 받으려면 3-4일이 걸리는데 메이저업체만큼 팔아대면
핀교정만으로도 한두달은 기본이겠어요. 취미로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도 하루이틀 맡겨놓고
사진 못 찍는것은 고문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사진을 업으로 삼는 사람이라면
이건 보상금액만으로도 어마어마할겁니다.

6. 그때쯤엔 핀교정장비가 더 늘어서 시간이 더 단축될거라구요?
그건 A/S를 하려면 당연한거구요. 어차피 장비 더 늘어봐야 3-4일은 기본일텐데 A/S 기간동안
고객이 불편하지 않게끔 준비를 하라 이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블로그에 올릴거라서요.
동문서답을 한다던가 요리조리 피해가려고 한다면 삼성의 이미지는 제가 아니라 네티즌들이
판단하고 욕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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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에서 온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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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삼성카메라 사이버서비스센터 상담원입니다.

고객님,
바디의 경우는 대부분 제품 생산시 마스터렌즈를 사용하여 AF를 조정하여 세팅된 상태로 출고를 합니다만
매우 작은 수치 일지라도 일정한 범위의 허용 오차는 존재하게 됩니다.
 

 따라서 바디 AF가 제조단계에서 조정이 되었다 하더라도 타 렌즈에 존재하는 오차로 인해
여러 렌즈 응용시 불가피하게 핀 조정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바디의 문제이기
보다는 렌즈간의 오차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써, 제조시 마스터렌즈를 통해
바디의 오차를 궁극적으로 Zero로 맞춘다 하더라도 여러 렌즈를
사용하게 될 경우 어쩔 수 없는 부분이므로
이 점 헤아려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핀조정을 위한 이송수리로 AS기간이 지체되어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서는 전담자 운영과
수리시간의 단축 등을 통해 개선 노력을 하고는 있습니다만 고객님께 충분한 만족을 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 합니다.

 현재 장비 등의 추가공급과 인프라 개선을 위해 해외 BUSINESS PARTNER와 협의를 추진하고
있사오니 시간이 다소 소요 되더라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지적하신 대체품 비축 수량 미흡은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충분한 수량을 확보치 못하였습니다만,
차기 기종부터는 충분한 수량을 확보토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불편한 점에 대해 즉시 도움을 드리지 못해 진심으로 죄송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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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럴줄 알았어... 마스터렌즈?
안드로메다 전핀이라서 점검 부탁하면 니들 마스터렌즈로 점검해보고
'약간 전핀이 있네요, 교정해드리겠습니다'

이러고 있는거잖어.. 마스터렌즈가 아예 제구실을 못하니 그렇게 내놔도 핀이 개판인거잖어..

그런 상태인데 뭔 타렌즈 탓을 하냐 병신들아.. 어이구 답답해..

그럼 수동렌즈로 초점 잡을때도 핀이 불량이라 초점 못잡냐?
초점링 움직이다보면 바디에서 '삐릭"하고 초점잡힌거 알려주는데 그 상태로 찍으면 안드로메다 전핀이란 말이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링을 돌려서 뒤로 후퇴시키고 그 후퇴범위는 '초점위치'를 알려주는 범위를 벗어난다고..
그때 셔터 눌러서 사진 확인해보면 거기서 초점이 맞아있단말이다.
이런 경우도 타 렌즈의 핀이 안맞는거냐? 이 답답한 것들아....

그리고 허용오차? 대체 그 허용오차기 수치상으로 얼마나 되는거냐?
니들 바디를 기준으로 조정가능한 수치가 + - 10으로 되어있다.
내가 대략 계산해봐도 3-40은 전핀이던데 이게 허용범위냐?






고객센터에 보내는 2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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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의 경우는 대부분 제품 생산시 마스터렌즈를 사용하여 AF를 조정하여 세팅된 상태로 출고를 합니다만
매우 작은 수치 일지라도 일정한 범위의 허용 오차는 존재하게 됩니다.

 따라서 바디 AF가 제조단계에서 조정이 되었다 하더라도 타 렌즈에 존재하는 오차로 인해
여러 렌즈 응용시 불가피하게 핀 조정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바디의 문제이기 보다는 렌즈간의 오차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써,  제조시 마스터렌즈를 통해
바디의 오차를 궁극적으로 Zero로 맞춘다 하더라도 여러 렌즈를 사용하게 될 경우 어쩔 수 없는 부분이므로
이 점 헤아려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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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문제에 대해서 위와같이 답을 주셨는데...
참으로 가전업체다운 답을 주시는군요... 여보세요... 내가 멋도 모르면서 핀문제 걸고넘어지는거라 생각하는거야?
대체.. 이 답변 수준은 뭔지... 아후.. 우선 위의 답변에 대해 해주고싶은 말은..

"당장 마스터렌즈 바꾸고 다시 조립해 멍청이들아."

마스터렌즈로 AF를 조정해서 세팅하고 출고를 한다? 그래서 일정범위의 오차는 발생한다?
그러다보니 타 렌즈에 존재하는 오차로 인해서 핀이 안맞을수 있는거다?

그래 여기까지 말은 일단 맞네. 말은 맞는데 내가 핀을 점검한 내용으로는 위의 말이 안맞거든..

우선 난 핀점검을 AF렌즈로 안해. 수동렌즈로 삼각대와 릴리즈로 바디 딱 고정시키고
렌즈의 초점링을 살살 조절해서 초점을 잡아.. 물론 처음엔 바디에서 알려주는 신호를 따라서
초점을 잡고 1차 촬영. 두번째는 내가 임의로 뷰파인더로 보면서 초점을 잡고 강제로 2차 촬영.

자 지금까지의 상황은 렌즈에서의 핀오차라는건 없어.
바디의 초점만 믿은 1차 촬영에서의 사진에는 핀틀어짐이 보이고 피사체가 뿌옇게 나오지.
하지만 2차촬영 즉, 눈으로 초점을 잡은 사진은 선명해. 칼핀이야.

이렇게되면 바디의 핀이 문제일까 렌즈의 핀이 문제일까.

이런 상태에서 핀교정을 의뢰하고 맡겼는데 청소도 안한채로 핀교정완료라고 해서 준걸 점검해보니
여전히 전핀이더라. 왠지 알어? 니들이 당당하게 주장하는 마스터렌즈가 안드로메다이니 그걸로 조정해봐야
맨날 소용이 없는거야. 그래놓고는 "타 렌즈에 존재하는 오차"?

내가 다른 여러개의 렌즈를 사용하건 말았건 그건 니들이 신경쓸문제가 아니고 바디 핀이나
제대로 맞춰달란 말이다. 그러면 그 바디 믿고 렌즈핀교정하게 말이다.
지금 상태에서 렌즈핀교정해달라고 맡겼는데 "렌즈 정상인데요"하면 얼마나 민망하냐..
내가 민망할것 같아? 니들 삼성이 민망한거야. 툭하면 "마스터렌즈" 들먹이는데
그 렌즈가 안드로메다인걸 만천하에 드러내는거거든.

안그래도 "삼성꺼 왜 샀어요"하는거 사진품질을 비교하자며 당당한 나에게 이런 실망감만 주지 말고
제발 제대로 하자.





2차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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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삼성카메라 사이버서비스센터 상담원입니다.

고객님,
하신 말씀 잘 읽어보았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보면 수동렌즈를 사용하기에 일단 렌즈의 핀교정은 저희들이 해결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적하신대로라면 바디부분에 미세 핀교정이 문제가 아니라 AF가
문제인 듯 합니다.

그리고 고객님께서 말씀하여 주신 납기 및 인프라 확충 등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드린 것처럼
당사에서 적극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당 부문 및 제휴사와 협의가 진행중입니다.
의견 주신 본 핀 관련내용에 대해서는 번거롭더라도 센터에 해당 내용과 점검을 의뢰하여 주시면
담당 엔지니어를 통해 상세한 설명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9-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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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으로 갑갑하네...

"수동렌즈를 사용하기에 일단 렌즈의 핀교정은 저희들이 해결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누가 수동렌즈 핀을 교정해달라 했나? 그리고 수동렌즈 핀은 정확하거든?
내가 스플릿스크린 설치하고 눈으로 초점 잡아보면 칼핀 나와서 내 수동렌즈에는 핀문제 없는거
확인이 된단 말이다. 끝까지 내 렌즈에 문제가 있다고 걸고 넘어지려나 본데 계속 이따위로 나와봐.
지금 쓰는 글도 블로그에 계속 올리고 있고 나중엔 싹 정리해서 각종 사이트에 알릴거니까..

"바디부분에 미세 핀교정이 문제가 아니라 AF가 문제인 듯 합니다."
내가 처음부터 핀에 문제 있다고 했잖아... 바디에 있는 미세조정기능에 문제 있는게 아니란 말이다.
그 조정기능의 범위를 벗어난 안드로메다급 전핀이 문제인걸 계속 말해주는데 이제서야 "AF 문제인듯합니다"?
아하~ 니들 마스터렌즈가 구라핀인건 인정 못하고 AF가 문제다?

내가 신설동가서 핀점검 받아보니 소장 혼자서 핀교정 다 하는듯하던데 그럼 전국 51개 센터에서
핀교정가능한 장비도 신설동 하나고 엔지니어도 소장 혼자니 삼성카메라는 핀점검 및 교정이 가능한
사람이 한명뿐이잖아. 그럼 이 글을 읽고 상담해주는 니들하고 얘기해봐야 소용없다는거잖아...

개념이나 제대로 잡혀있어야 대화가 되는거 아니냐고? 해당피사체에서 초점이 잡힐때 AF가
'삐릭'하고 신호를 줘야 하는데 가만있고 피사체보다 앞으로 초점을 옮겨서 흐릿해지면 AF신호가 온단말이다.
그게 바로 핀틀어짐(이런경우 전핀)이고 AF문제 아니냐...

그런데 마스터렌즈로 했을때는 정상이었다...라고 강조하고 싶어? 당연한거 아니냐? 니들
마스터렌즈가 전반적인 바디들의 전핀에 어울리게 안드로메다급 후핀이면 어차피 다 정상수치로 나올거아냐..

핀문제에 대해서 담당엔지니어가 설명을 해줄거라는데 어차피 신설동 소장이 해줄거잖어.
그런데 그 사람도 밀린 핀교정이나 A/S 처리하느라 정상적으로 핀교정 못하잖어..
핀교정을 한번 해준 지금도 난 여전히 전핀때문에 바디핀을 최대 뒤로 밀어서 사용중이고
그래봐야 여전히 전핀이 남아있단말이다. 핀교정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한테서 뭔 설명을
들으라는거야? 설명은 내가 다 해주게 생겼구만..

1460만화소의 크롭바디 최고의 이미지센서를 가지고 있으면 뭐하냐고.. 핀이 안맞아서
이미지가 흐릿하게 찍히는데... 그리고 그걸 몰라서 핀교정도 못해주고.. 고객은 그게 싫어서
수동렌즈 사용하면서 돈주고 스플릿스크린 설치해서 촬영하고 있고..
"삼성카메라" 퍽도 1등하겠다... 밑에서 1등이나 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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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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