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 5~6개월전 간호조무사 학원을 알아보려고 검색을 해볼때였다.


집에서 가깝고 접근이 쉬운 신촌과 홍대 부근으로 알아봤을때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많았다.


그런데 막상 맘을 먹고 찾아가려고 다시 검색했을때 깜짝 놀랬다.


물론 지역을 조금 더 넓히고 검색하면 몇군데가 더 뜨긴하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접근이 쉬운 신촌과 홍대쪽만 찾아보는것이었다.


"간호조무사"로 검색했을때 단 한군데만 뜬다.(네이버)




"간호조무사"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1년과정의 부담으로 먼데로 다니긴 어렵고 가까운 곳을 찾기 마련일것이다. 그런데 가까운곳을 찾아보면 잘 안나온다.


위 지도에서 나오는 곳(A)은 학원이 맞다. 그리고 전화하면 사람에 따라서는 좌절을 겪게 된다.


이 학원(A)은 나이가 많은 사람은 남녀 모두 "거절"을 당한다.


실습 나갈 병원에서 "나이 많은 사람을 싫어하고 잘 안받아준다"는 이유 때문이다.


간호조무사는 교육기간중 실습이 약 4개월(780시간) 정도 필요하다.


실습 나갈 병원을 "직접 구해서 하겠다"해도 역시나 "거절" 당한다.


자기네 학원에서는 실습 나갈 병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이란다.


만약 PC나 검색이 서투른 사람이라면 여기서 좌절하고 실망하고 "간호조무사" 공부할 조건이 안맞고 어렵다고 다시 생각하려 할지도 모르겠다.









간호사로 검색해야 다 나온다


"간호사"로 검색(네이버)


위 지도를 보면 9군데의 지역정보가 검색된다. 이중엔 학원이 아닌곳도 있다.


"간호사"로 검색하면 신촌에서는 대표적인 두군데 학원이 나오는데 두군데 모두 직접 방문해보길 권장한다.


두 시설 모두 최근의 새로 지어진 건물이나 시설등의 쾌적한 환경은 아니다. 오래된 학원이고 건물도 오래되어 살짝 실망할 수도 있다.


그런데 "간호조무사"공부는 시설 좋다고 잘되는것 아니고 시험 잘 보는것이 아니다.


시험공부는 어차피 다들 짐작할지 모르지만 문제 잘 풀면 되는것이다.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실습 나갈 병원을 잘 구해주고 또 자격증 취득후 취업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가인데 그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저울질을 했다.


신촌에서는 두군데가 유명하다. 그리고 선택했다. 






유엔간호학원. 신촌로터리에 위치해서 접근이 쉽다. 위 지도의 "C"


신촌로터리 어디에서나 이 건물이 보인다.. 아마도..;;;








시설만 보고 실망을 한다면 더 좋은 다른면을 놓치기 쉽다.


내가 33기로 이번에 시작했고 아직 교육시간을 다 못 채운 32기 선배들의 실습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주변의 병원들과 연결이 되어 있다. 나이도 안보고 연결해준다.(나이 많아서 안받은 그 학원은 아마도 일부 혹은 그 학원만일것으로 생각된다)


학원에서 가장 가까운 신촌연세병원, 아현역의 서서울병원 그리고 학원에선 멀지만 집에선 가까운 동신병원 등.



책값조차도 부담되는 사람들에겐 희소식인 또 한가지.


선배들의 책을 물려받아 공부할수도 있는데 포인트마다 체크가 되어 있어 마치 복습하는 기분마저 든다. 


전문용어들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겐 복잡하고 정신없고 알아듣기 힘들지만 중요포인트에 표시가 되어 있어 생각보다 좋다.




유엔간호학원


http://www.unganho.co.kr


02-711-4211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