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서 한국까지 10일만에 날아와준 Eye-fi Pro. 미리 셋팅을 해놓고 싶었으나 PC에 이 카드를 넣지 않으면 작동조차 불가했었고 결국 오늘에야 셋팅을 해본다. 


그런데 셋팅이 어렵다는 글을 좀 봤는데 기본적인 기능은 어려울게 없을듯하고 좀 세밀하게 셋팅하려면 쉽지 않을듯하다. 영어울렁증이 있다면 더더욱..;;;





이렇게 전용 리더기에 꽂아 PC의 USB에 연결해야 한다. 다른 리더기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고 한다.(설정이 안되는것이고 기본적인 읽고 쓰기는 됨)



    


우선 Eye-fi카드가 PC와 무선통신이 가능토록 PC의 네트워크망 즉 현재 연결되어 있는 공유기의 Wi-fi망을 인식시켜줘야 한다.


이 사진은 Eye-fi카드가 연결되지 않아 뜨는 화면임...






카드를 연결하면 아래처럼 네트워크를 선택하라고 뜬다.







주변에 수많은 네트워크가..;;;;; 





사진이 백업될 폴더를 지정해 쉽게 정리할 수 있다.


사진이 [- Eye-Fi]폴더에 저장되게끔 만들었는데 그 폴더안에 바로 저장되는게 아니다. 그 아래 서브폴더옵션을 보면 날짜별로 저장된다.


날짜형식을 정할수도 있고 날짜폴더가 만들어지지 않고 통째로 지정폴더에 저장되게도 할 수 있다.


날짜 옵션이 하나 더 있는데 사진이 찍힌 날짜별로 폴더를 만들거나, 사진을 백업하는 날짜로 폴더를 만드는 두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온라인탭은 온라인으로 백업이 된다는 것 같은데 테스트가 좀 필요할듯. 내가 찍은 사진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마구마구 올라가면 남감하니까...


잠깐 살펴보니 옵션을 지정할수는 있으나 사용을 신중히 해야할듯하다. 조심...




Pro만의 기능인 RAW파일 전송. 다른 버전들도 가능하게 한다는 얘기도 있던데 아직은 모름... 더 중요한것은 내가 RAW를 안찍는다는거..


DSLR처음 입문할때 잠시 찍어봤는데 별 차이도 없고 팸투어같은거 함 다녀오면 사진이 기본 1,000장인데 보정하는거 감당안됨. RAW포기. ㅋ





다른 기능들도 비슷비슷하고 트랜스퍼모드는 당연히 자동인데 다른 옵션들도 잘 살펴보고 테스트해봐야겠다... 설정이 어렵다고 느낄만하다...






기본기능만 사용한다면 사실 복잡한 설정 필요없다. Wi-Fi 잡아주고 저장될 폴더 정해주고 끝. 


아~~~~~ 어렵고 복잡할것같아.. 그냥 쉽게쉽게... 흐...




테스트 영상.




촬영후 바로 백업이 되기도 하고 가끔 반응이 느린 경우도 있다. 


그런데 이보다 더 중요한 설정이 한가지 있다. 카메라의 자동절전기능을 끄는거다. 보통 기본이 1분으로 되어 있을건데 백업하는동안 절전기능 작동되면 전원이 차단되고


자동백업은 종료된다. 그러니 절전기능은 아예 끄는게 좋다. 대신 배터리 낭비가 좀 있겠지만 어쩔수 없다.








연속촬영시 작동 테스트. 촬영이 진행되는 중에도 저장이 되는지 테스트해본것. 릴리즈를 연결하여 왼손으로 계속 촬영을 하고 오른손으로 촬영.




이 영상을 감상할때 나오는 음악은 일부러 넣었다. 동영상 촬영시 PC에서 음악이 나오고 있었는데 그대로 다 녹음이 되었고 구글에서 제3자의 콘텐츠라고 경고를.... ㅡ,.ㅡ


그래서 음악을 지우고 다른 음악을 넣었는데 그냥 음악을 넣지 말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





마지막 테스트.


외부에서 촬영 후 내부로 복귀한뒤 카메라의 전원을 켜서 자동백업이 되는지 실험. 당연히 잘 된다.


하지만 작동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1. 카메라가 켜지고 잠시 뒤 Wi-fi가 연결되는게 보이고(카메라 액정의 상단)

2. 다시 조금 더 지난뒤에 PC와 연결되어 작동이 된다.




이 영상에서도 음악이 같이 녹음되어 있었는데 그냥 음악만 삭제... 좀 심심하긴한데.... 흠..




빠르게 옮기길 원하는 사람들은 그냥 기존의 방법대로 백업하길 권하고 싶다. 연결되어 동작되기까지도 조금 걸리지만 수백장의 사진을 이 방법으로 옮긴다면


정말 카메라 켜놓고 샤워하고 밥먹고 와야 할지도 모르겠다. ..... 그래도 다 안끝났다면... 忍! 忍!! 忍!!!





다음엔 스마트폰과의 연동, 선택백업을 테스트해봐야겠다. 







해외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 EYE-FI PRO X2 16GB CLASS 10 SDHC WiFi FLASH MEMORY SD CARD 해외직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