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모토로이에 기존의 전화번호 목록 쉽게 넣기 - 안드로이드폰
위의 포스트를 통해 주소록을 모토로이에 넣는 것을 알려드렸었는데 직접 모토로이를 들고 작업해보니 한가지 문제가 있군요.

Gmail에서는 그룹별로 지정이 되었건만 정작 모토로이에서는 그룹별로 사용 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어플을 하나 찾았습니다.

"Contacts GroupU"

마켓에서 쉽게 검색해서 찾으실 수 있으며 그룹별 벨소리 지정이나 그룹별 문자보내기등도 지원합니다.

설치 ㄱㄱ~





아래의 사진은 그룹이 지정되지 않는 아주 기초적인 주소록의 모토로이 기본화면입니다. 3-400명 있는 분들은 어찌 찾아쓰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ntacts GroupU을 설치하시면 별도의 설정없이 실행하시면 됩니다.

전 이렇게 그룹별로 지정이 되어 있으며 친구들 그룹으로 들어간 오른쪽의 그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명을 누르면 제일 좌측의 그림처럼 메뉴가 뜨는데 전화하기, 문자보내기, 벨소리지정등의 설정이 가능하며

여러명을 선택해서 아래보이는 메뉴에서 "Text"를 누르면 단체 문자보내기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 어플을 설치한뒤 아무 설정을 안하면 제일 오른쪽의 그림처럼 생소한 그룹을 만나게 됩니다.

이는 Gmail의 기본적으로 생성되어 있는 그룹들입니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도 하고 쓸데없이 길게 있어서 보기도 안좋고  전 그냥 "가족" 과 "친구" 항목을 새로 만들어서 편집했습니다(Gmail에서)

그런뒤에 가운데 보이는 설정화면에서 "System Groups"를 지워주세요. 그러면 제일 왼쪽의 그림처럼 깔끔한 그룹보기가 가능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기능은 기본적으로 넣어주면 좋을텐데요. 어플을 따로 설치해야만 가능하니...

그래도 하나하나 설치하고 배워가는 맛이 스마트폰의 매력이 아닐까합니다...





구글 친구추가 : lovepoem.k@gmail.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