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칠전에 이곳을 찾았을때는 눈도 그다지 많이 않았었고 발자국도 수없이 많이 찍혀 별로였다.

그런데 오늘 가보니 제대로다. 최근 몇년간 못가봤는데 드디어 오늘... 옛 기억을 살려주는 장면들로 채워졌다.

연가초등학교.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위치한 공립초등학교이다. 1972년 11월 30일 서울연가초등학교로 설립 인가를 받았으며, 1973년 9월 7일 개교하였다. 1999년 5월 21일 학교교육계획서 우수초등학교로 선정되었으며, 2003년 3월 1일 학교 경영 우수학교로 표창받았다. 교훈은 '바르게 생각하고 실천하는 연가 어린이'이며, 교목은 은행나무, 교화는 개나리이다. 방과후 학교로 실험탐구, 디지털 로봇, 영어, 독서논술, 단소반 등이 운영되고 있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남가좌2동 364-6번지에 있다.

내가 73년생인데 개교가 73년이었다니... '너 나랑 동갑이었구나' ㅋ(오늘 깨닫다니...ㅜ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나저나 나 몇회 졸업생인지 기억이 안난다. 대충 계산해보면 13회쯤...???

나 졸업하던 해, 그러니까 6학년 겨울이던가... 수세식 화장실 공사했는데 지금보니 어느새 건물사이를 이어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도 크던 건물이 왜이리 작아진건지... ㅋ;; 단상과 이어진 계단도 무척 작네요.

당시엔 눈높이보다 높았던것 같은데..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도 밟지않은 하얀 곳을 밟으며 학교안을 돌아다니는것이 정말 좋답니다.

어릴때처럼 맘껏 뛰기엔 무리가 따르지만... 푹푹 들어가는 발을 보면 추운것보단 포근하게 느껴진다고나 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옆엔 연희여중(지금은 연희중학교로 바뀌었군요)이 붙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담벼락에서 축구공을 차며 놀다가 넘어가면 한바탕 소동이 일었지요.. 정문으로 돌아가기엔 너무 멀고..

담을 넘으려면 선생들한테 혼나고... 가끔 여학생들이 공을 던져서 넘겨주기도 하는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 오랜만에 찾았나요... 눈이 많이 오니 조금은 버겁고 낯설게도 느껴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눈이 얼마나 많이 왔는지를 보여주는 사진들입니다. 아침에 몇시간만에 쏟아진 서울의 눈.

반갑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