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Xiaomi Suitcase Mi Trolley


샤오미의 여행용가방 20인치와 24인치의 비교.


크기만 다르고 다 같을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몇가지 차이점이 있다.








24인치 블루색상과 20인치 검정색 두개를 주문했다. 20인치는 어머니가 사용하신다고 산것. 결국 둘중 누군가 다 들고가면 그만이니 니꺼 내꺼 없겠지만...


20인치는 기내용, 24인치는 화물용. 두 제품의 크기에 따른 용도차이가 있고 거의 모든것이 같은 구조이지만 약간 다른 부분이 있다. 그리고 왼쪽 사진에서 확인이 가능하듯이 손잡이를 다 빼면 높이는 같다. 가방의 세로 길이가 달라도 손잡이의 최종 높이는 같게끔 만들어놨다.



여기서부턴 폰으로 찍은 실내사진.


20인치는 손잡이가 2단으로 펼쳐지면서 더 길게 나온다. 그리고 왼쪽의 24인치는 커버가 있다. 부직포(느낌?) 재질인데 화물칸에서 굴러다닐 이 가방을 보호하는 용도이다.





커버를 씌운 전체 모습.










내부 모습. 왼쪽이 20인치, 오른쪽이 24인치.

오른쪽, 주로 큰옷을 담는 칸의 구조가 다르다. 20인치의 지퍼형식이 더 안정적일것 같다.






24인치 제품의 스펙을 보면 무게가 4.2kg인데 실제 무게는 3.86kg.




그외 다른 정보는...

크기는 610 x 420 x 250mm(670 x 440 x 250mm). 




20인치의 무게는 2.9kg으로 표시되어 있으나 3.02kg으로 오히려 조금 더 무겁다.








TSA 잠금장치.


TSA는 미국에서 모든 항공, 철도, 선박 등의 수하물을 검사하는 교통보안국(Travel Sentry Administration)의 약자인데 의심되는 짐이라면 자물쇠를 강제로 해제하여 열어보는 권한이 있다. 이때 TSA인증을 받은 잠금장치는 그들만이 가진 마스터키로 가방을 열어 볼 수 있다. 즉, 다시 말하자면 그들이 자물쇠 파손없이 가방을 검사하게끔 협조하는 장치인셈이다.

(간혹 이 열쇠구멍이 '장식일뿐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셈인가?)







20인치와 24인치의 차이점은 가방의 내부구조(한쪽부분), 가방커버 그리고 손잡이 길이 이렇게 3가지.






20인치 24인치 모두 4가지 색상인것은 동일하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