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라이트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던 빛 파장으로, TVㆍ컴퓨터 등 스마트기기의 디스플레이와 LED조명기기에서 많이 방출된다. 그러나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는 물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가져올 우려가 있다. 또 밤 늦게 스마트폰이나 PC, TV를 장시간 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가 저해돼 수면을 방해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루라이트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이제서야 블루라이트라는 존재가 내게 무척이나 안좋은 영향을 주고 있음을 알게되다니...

PC나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 내겐 치명적이었을것이다.

스마트폰, 모니터, TV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이때 발생하는 블루라이트(청색광)가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중에서 380nm~495nm(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이다. 높은 에너지 탓에 각막이나 수정체로 흡수되지 않아 오래 노출 시 눈이 피로해지며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고, 심하면 시신경까지 손상을 줄 우려가 있다. 남녀노소 밤늦게까지 전자기기 사용이 익숙해지면서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 유도 호르몬(멜라토닌) 분비가 저해돼 수면을 방해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블루라이트는 우리의 일일 생체 리듬에 관여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 분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재미있는 것은 자연광을 통해 들어오는 블루라이트는 우리 몸에서 정상적인 생체리듬을 만드는 도구가 되지만, 인공광 특히 디스플레이를 통해 들어오는 블루라이트는 이와는 달리 불규칙한 생체리듬을 만든다.




이렇게 안좋은 블루라이트를 최근 눈수술후 직접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보니 더더욱 눈이 피로하고 안좋음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그 와중에 눈에 띈 샤오미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Xiaomi ROIDMI Anti-Blue-Rays Protective Reading Glasses


아이폰의 감성을 잘 따라하는 샤오미답게 포장이 고급스럽다. 그리고 안경이 들어있는 케이스가 좀 넓어보인다 왜일까.






특이하게도 안경이 조립식이다. 몸체, 안경다리, 코받침.


블루라이트가 차단되다보니 안경렌즈 뒷부분은 살짝 누렇게 보인다. 설명서를 치우고 한방 더.






중국산 싸구려 안경이 틀림없지만 렌즈는 무려 호야(HOYA). 안경 좀 써본 사람이라면 익히 알만한 브랜드.


게다가 이 렌즈는 9겹의 코팅으로 블루라이트는 35%, 유해라이트는 98%를 차단해주며 자외선은 99.9% 차단해준다.


그리고 비구면렌즈를 사용하여 왜곡을 거의 없게끔 만들어졌다.







안경다리는 일반형과 스포츠형 두가지인데 난 스포츠형으로. 코받침은 사이즈가 조금 다르다.






그리고 안경 아래에 묵직하게 담겨진 물건이 궁금했는데 펼치는 순간 "아하"하게 된다.






삼각형으로 안경케이스가 만들어진다.








이렇게 딱 맞게 들어간다.








안경다리는 안쪽면을 위로 향하게 하여 밀어넣고 안쪽으로 돌리면 완성.







코받침은 그냥 끼워넣는 방식인데 자석이 있어서 쉽게 빠지진 않도록 해놓았다.







무게는 가벼운편. 20.4g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