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튜어디스 승무원 - 이미지메이킹의 기본원칙 (체형별 면접복장)


 
이미지 메이킹의 기본원칙- 체형별 면접 복장
 
사람을 만났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복장은 면접시에도 단 몇 초 만에 그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체형이 다른 사람보다 불리하다고 해서 좌절하지 마라! 자신의 체형에 맞춰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들을 통해 면접관들에게 충분히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남녀 각 체형별로 복장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받아보자.
 
◆  여성 ◆
 
여성의 깔끔하고 심플한 이미지의 첫인상을 줄 수 있는 것도 면접시 복장에서부터 이다.최근에는 많은 회사들이 수시채용으로 한 두 명의 인원을 채용함으로써 자유스러운 복장으로 면접이 이루어 지기도 하나 한 가지 면접자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은 깔끔한 정장 스타일의 면접자가 첫 이미지부터 더 많은 점수를 받는다는 것이다. 면접시 실력이나 성실성 그리고 근무를 하고자 하는 자세, 인품에 있어 재 평가되기도 하나 이왕이면 처음부터 좋은 이미지를 만들고 들어 가는 것이 취업에 있어 훨씬 더 유리할 것이다.
 
◈ 키가 작은 여성
 
- 장 점 : 젊고 활동적으로 보인다.
- 단 점 : 위엄있어 보이기가 힘들고 영향력도 없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옷차림
자신있고 위엄있게 보이려면 감청색, 검정색, 낙타색, 회색정장이나 재킷이 있는 원피스를 입는다.
정장이나 드레스는 단색이 좋고, 재킷과 치마의 색깔이 대조적인 것을 피한다.
디자인은 단순하고, 어깨가 지나치게 강조된 것을 피한다.
치마단을 너무 작게 넣고, 중심을 아래로 두는 것을 피한다.

 신발
신발, 스타킹까지 같은 계통의 색깔을 택한다.
신발은 하이힐을 신되, 불안해 보일 정도로 높은 것은 피한다.

 악세사리
안경은 얼굴형과 크기에 맞추되, 지나치게 큰 테를 피한다.
액세서리는 단순한 것으로 너무 크거나 요란한 것은 피한다.
서류 가방과 핸드백은 작은 것으로 해서 시선을 끌지 않도록 한다.
비싼 시계나 단순하면서 우아한 팔찌 등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정장 상의나 재킷 포켓에 고급스런 작은 스카프를 넣으면 성숙해 보이고, 위엄도 있어 보인다.

 메이크업&헤어
너무 밝은 색깔의 립스틱이나 메니큐어를 피한다.

◈ 살이 찐 여성
 
- 장 점 : 따뜻하고 차분하고 편안해 보인다.
- 단 점 : 단정치 못한 인상을 주고, 자제력이 없고 처져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옷차림
고급스럽고 바느질이 깨끗한 옷으로 단정한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꼭 끼는 옷이나, 너무 여유가 있는 옷은 피한다. 몸에 잘 맞는 것이 좋다.
단정하고 위엄있게 보이려면 진한 감청색, 밤색, 회색 계통의 정장이나 원피스를 입는다.
너무 두꺼운 옷감이나, 살이 비치는 얇은 감은 피한다.
치마단은 너무 많이 들어가면 키가 작아 보이고, 너무 적게 들어가면 옷이 여유가 없어 보이므로, 단을 적당하게 넣는다.
블라우스 프릴, 요란한 무늬, 체크 무늬 등을 피하고, 소매를 강조하는 것을 피한다.
예쁜 색깔이나 무늬는 분위기에 활기를 줄 수 있다.

 신발
신발, 스타킹까지 같은 색 계통으로 신어 전체적으로 길게 보이게 한다.
신발은 하이힐, 앞이 트인것, 줄로 엮은것, 바클이 있는 것을 피한다.

 악세사리
안경테는 검정이나 진한 밤색을 피하고, 밤색 계통의 가벼운테로 한다.
서류 가방은 중간 크기로 하되, 핸드백과 동시에 들지 않는다.
핸드백에 내용물을 너무 많이 넣어 핸드백이 불쑥 튀어나오지 않도록 조심한다.
얼굴 주위에 생기를 주는 화려한 색깔의 액세서리는 좋으나, 심플한 것을 택하고 주렁주렁한 것은 피한다.

 메이크업&헤어
단정한 머리, 깨끗한 화장은 머리와 얼굴에 관심을 끌어 전체적으로 정돈된 이미지를 준다.

◈ 키가 큰 여성
 
- 장 점 : 자신있고 설득력 있게 보인다.
- 단 점 : 체격까지 크면 귄위적, 남성적으로 보이기 쉽고, 말랐으면 긴장되어 있고 어딘지 어색해 보일 수 있다.
 옷차림
체격이 크면, 베이직이나 연한 회색 정장이 좀 부드러운 이미지를 준다.
마른 사람은 진한 색 계통의 단색으로 정장/원피스를 택하되, 부피를 더해 주는 감을 택한다. 겨울에 고급 스웨터를 걸칠 수도 있다.배가 나오지 않았으면 더블 상의를 입어도 좋다.
체격이 큰 사람은 단색의 심플한 디자인의 블라우스를 입되, 큰 단추는 피한다.
마른 사람은 후릴이 있는 것도 입을 수 있지만, 넓은 세로 줄무늬는 피한다.
허리가 긴 사람은 넓은 벨트를 눈에 띄게 할 수도 있다.
작은 무늬, 지나치게 앙징 맞은 액세서리는 키가 큰 것을 강조할 뿐이다.

 신발
신발은 낮은 굽을 신되, 너무 낮은 것을 피하고, 장식이 요란한 것을 피한다.

 악세사리
얼굴이 큰 사람은 안경테를 연한 색으로 하고, 마른 사람은 너무 진한 색, 무거운 테를 피한다. 핸드백이나 서류 가방은 중간 크기 이상으로 하고, 작은 것은 절대 피한다.
액세서리를 가능한 조금 쓰고, 단순한 것으로 한다.
 
-------------------------------------------------------------------------

◆ 남성 ◆
 
남성의 깔끔하고 심플한 이미지의 첫인상을 줄 수 있는 것도 면접시 복장에서부터 이다.최근에는 많은 회사들이 수시채용으로 한 두 명의 인원을 채용함으로써 자유스러운 복장으로 면접이 이루어 지기도 하나 한 가지 면접자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은 깔끔한 정장 스타일의 면접자가 첫 이미지부터 더 많은 점수를 받는다는 것이다. 면접시 실력이나 성실성 그리고 근무를 하고자 하는 자세, 인품에 있어 재 평가되기도 하나 이왕이면 처음부터 좋은 이미지를 만들고 들어 가는 것이 취업에 있어 훨씬 더 유리할 것이다.
 
◈ 살이 찐 남성
 
- 장 점 : 사람이 편안하고 좋아 보이며 듬직해 보인다.
- 단 점 : 단정치 못하며, 느리고, 게을러 보이고 의지가 약한 것 처럼 보인다.
 
 머리스타일
뚱뚱하고 얼굴이 크게 보이는 사람은 이마를 살짝 가리는 머리스타일이 얼굴이 작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얼 굴
얼굴이 커 보인다면 드라이를 이용하여 옆머리를 붙이거나 바짝 잘라 얼굴이 작게 보이게 한다. 안경을 쓸 경우에는 얼굴에 비하여 너무 작게 되면 조화가 되지 않게 보이므로 얼굴 크기에 맞는 안경을 쓰는 것이 좋으며 뿔테 안경보다는 금속성의 테로 하는 것이 좋다.
 
 옷차림
양복색깔은 진한 색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밝은 색이나 여린 색은 피하는 것이 좋다. 세로 줄무늬 양복일 경우 줄과 줄 사이의 폭이 너무 넓지 않는 것이 좋다. 옷이 너무 타이트 하다면 살찐 것이 강조되므로 조금은 넉넉한 것이 좋다. 어깨의 패드는 너무 많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좋으며, 상의는 더블을 피하는 것이 좋다. 와이셔츠의 경우 목이 꽉 끼는 듯한 인상을 주게 되면 답답해 보이고 뚱뚱한 것을 강조하므로 와이셔츠의 칼라는 조금 여유 있게 입는 것이 좋다. 넥타이는 청색계통의 사선 무늬가 있는 것이 단정하고 날씬한 느낌을 주게 된다.
 
 구두와 양말
구두의 경우 너무 볼이 넓은 것은 피하도록 하며 끈이 있는 구두를 선택하여 면접 당일 날 조금은 타이트하게 묶을 수 있도록 한다. 앞 부분이 넓은 것보다는 좁은 구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키가 작은 남성
 
- 장 점 : 젊고 활동적으로 보이며 알차게 보인다.
- 단 점 : 가벼워 보이고, 영향력도 없어 보이며 체격이 마른 경우 소심한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머리스타일
머리스타일의 경우 얼굴에 맞추어야 하는데 키가 작은 남성 중 얼굴이 작은 사람은 머리스타일을 이마가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면접 당일날 머리를 깎는 것 보다는 면접 2-3일 전에 머리를 깍아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이 좋다. 키가 작으므로 머리스타일을 약간 위로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얼 굴
면도는 깔끔하게 하며 면접시 약간의 미소를 띄도록 한다. 가끔씩 어금니에 힘을 주어 이를 악무는 듯한 인상을 주면 다부진 인상을 줄 수 있다.
 
 옷차림
자신있고 사람이 무거운 면을 보여주려면 감청색 이나 검정색 줄무늬 정장을 입어야 하며 이들 색의 정장은 작은 키를 어느정도 커버해 줄수 있다. 상의를 더블로 입지 말며 어깨에 패드가 많이 들어가 있는 정장은 되도록 피하도록 한다. 와이셔츠는 하늘색으로 하는것이 좋으며 넓은 칼라는 피하도록 한다. 넥타이는 감청색또는 파란색 계통이 좋으며, 작은키 대신 시선을 얼굴로 끌 수 있도록 와이셔츠와 넥타이, 그리고 머리스타일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구두와 양말
구두는 약간 굽이 있는 것으로 하여 작은키를 커버할 수 있도록 하며 요새 나오는 키 높이 구두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그러나 보기에 너무 높은 굽은 자신의 작은키를 강조하는 단면도 있다. 구두와 양말색은 검정색이 무난하다.
 
◈ 키가 큰 남성
 
- 장 점 : 마른 남성은 활동적으로 보이며, 마른 사람은 예리하면서도 외교적이란 이미지를 준다.
- 단 점 : 마른 사람은 긴장돼 신경이 예민한 것처럼 보이고, 차가운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자아 의식이 강해 보인다.
 
 머리스타일
조금 짧게 잘라 단정하게 보이며 머리에 무스나 젤을 많이 이용해 머리를 바짝 세우거나 반짝거리게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요즈음 면접시 개성이 있는 인재를 뽑는다고 하나 자연스러움과 단정함 만큼 좋은 것은 없다.
 
 얼 굴
면접 당일 날에 면도는 꼭 해야 하며 면도를 할 때 면도가 안 된 부분이 없는 확인해야 하며, 구렛나루는 깨끗이 면도하여 깨끗한 이미지를 주도록 한다.안경을 쓸 경우에는 안경테가 너무 얇거나 금속색감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은 너무나도 사람이 계산적으로 보이거나 날카롭게 보이므로 안경테의 색깔이 조금은 밝은 계열의 색으로 준비하여 착용하는 것이 좋다.
 
 옷차림
마른 남성은 와이셔츠를 약간 밝은 색으로 입는 것이 좋으며 마른 사람 중 상체에 비하여 하체가 더 마른 사람의 경우 바지의 폭을 너무 좁게 입지말고 폭을 넉넉하게 입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마른 사람이 자신있게 보이려면 감청 색이나 회색정장을 입되 상의 칼라를 약간 넓게 하고,줄무늬를 정장을 피하도록 하자. 넥타이는 폭이 좁은 넥타이를 매지 않는 것이 좋으며, 넥타이의 색깔은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진한 감색 계통이나 사선의 줄무늬가 엷게 들어가 있는 것이 좋다.
 
 구두와 양말
구두는 무난하게 검은 색이 좋으며 양말은 구두 색깔이 같은 색으로 하는 것이 좋다. 굽은 너무 높지 않은 것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구두의 앞이 너무 길고 뾰족하거나 넓은 것은 좋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