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튜어디스.승무원 - 스튜어디스 직급체계 정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입승무원
처음 입사하면 승무원의 신입 승무원이 됩니다.
부사무장
입사하여 비행근무 연도가 3~4년이 되면 자격 심사를 거쳐 부사무장인 AP가 된다.
사무장
부사무장(AP)가 된 후 2년이 되면 선임 사무장의 자격심사의 기회가 주어 진다.
선임사무장
사무장이 된 후 2년이 되면 선임 사무장의 자격심사의 기회가 주어 진다.
수석사무장
선임 사무장 진급 후 2년이 지나면 승무원의 최고 직급인 수석 사무장의 진급 기회가 주어진다.


안전서비스
비행 중에 일어 날수 있는 비상 사태시에 통솔력과 판단력을 바탕으로 승객을 안전한 상황으로 대피시켜야하는 안전서비스의 직무이다. 승무원의 최우선의 직무입니다.
인적서비스
승객이 기내에 탑승해서부터 하기 할 때까지, 즉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쾌적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일체의 서비스입니다.기내의 탑승하는 다양한 승객의 기호에 대응하여 승객의 인적인 서비스 담당자로써 스튜어디스는 세련된 매너와 국제적인 감각으로 승객의 여행에 필요한 정보, 각국의 환율, 기후, 문화와 특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심적서비스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지는 보이지 않는 승객 서비스는 외부적으로 평가할수 없는 서비스의 중심입니다. 장시간의 밀폐된 공간의 기내에서는 물질적 제약이 많으므로 스튜어디스의 마음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는 승객에게 감동을 전달합니다. 그러므로 서비스시 자신의 마인드 컨트럴이 없이는 수행하기 어려운 직무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