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단것을 잘 안먹는 내게도 가끔은 초콜릿이 땡길때가 있다. 흔히 말하는 '당떨어지는 때'.


그리고 자전거를 탈때도 초콜릿 혹은 초콜릿바를 챙긴다. 배부르지 않으면서도 당도 채우고 1석 2조.


예전부터 국내 초콜릿이 '코코아버터' 대신 '식물성유지'로 만든다는 소식을 듣고는 재료확인하고 외국산만 챙겼었다.





그리고 최근에 인기를 끈 노브랜드 이마트 초콜릿. 재고가 없어 주문이 취소되고 못 구하다가 드디어 오늘 맛을 봤다.



No Brand

브랜드가 아니다. 소비자다.

최적의 소재와 제조방법을 찾아

가장 최저의 가격대를 만드는 것

이것이 노브랜드의 이념과 철학

당신이 스마트 컨슈머가 되는 길






이마트에서 직접 배송, 택배가 아닌 바구니로 들고와서 놓고 가다보니 경비실에서 이렇게 받아왔다. 10개. 100g에 1,180원. 다크 초콜릿은 N08.





참 멋없이 만들었고 색깔 진하다. 그리고 맛도 진하다. 달콤하지만 특유의 이상한 향이 있는 기존의 국내산 초콜릿과는 좀 다르다.


예전에 수입 초콜릿으로 진한 코코아를 만들어파는 가게에 일한적이 있다. 당시 맛보았던 초콜릿 맛과 비슷하다. 단맛이 적고 오히려 쌉싸름한 진한 맛이 딱 내 취향인데


노브랜드가 많이 근접해있다. 단맛 더 빼고(설탕) 코코아 함량 더 높히면 난 아마 환장하고 사먹게 될듯.





#노브랜드 #이마트 #이마트몰 #간식 #발렌타인데이 #프랑스 #카카오 #진한

원산지는 프랑스이고 OEM주문이다.

제조사는 NATRA Saint Etienne S.A.S.

식물성유지는 들어있지 않다.






국내업체는 물론이고 국내에 초콜릿을 판매하는 외국 회사마저 "식물성유지"를 사용하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내용은 링크로 대신.


'싼게 한국인 입맛에 맞아요'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6/01/21/20160121002802.html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46316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