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여행] 주상절리대,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메이즈랜드


은근히 빡쎈(?) 일정으로 돌아다니다보니 사진보단 눈으로만 보는게 많아지면서 사진이 별로 없네요. 특히 관광객이 많아지니 은근 피곤...;;


어느 각도로 찍어도 등장하는 그들을 피해서 좋은 사진을 찍겠다는 노력도 했으나 어디 한두명이라야 해볼텐데...


기다리다 찍고 싶어도 혼자 여행중인것도 아니고 어두워져도 끊이지 않을듯한 관광객의 숫자는 그냥 질리게 만듭니다.


해서... 사진이 별로 없습니다... ㅡㅡ




주상절리대. 건질것은 아래의 3장뿐... ㅎ;;


정확한 명칭은 중문·대포해안주상절리대 (中文·大浦海岸柱狀節理帶)로 제주특별자치도 기념물 제50호입니다. 지정일이 1998년인데 2005년 1월 6일에 해제 되었더군요.


아마도 천연기념물 제443호로 지정되면서인듯합니다.








이곳도 상당한 인파로 인하여 짧은 시간내에 빠르게 둘러보고 발길을 돌렸습니다.


그리고 찾아간 곳이 바로 천지연폭포.


사진 한장이 전부입니다. 가보시면 그냥 한장입니다. 더 찍고 싶어도 그냥 한장... 한장...


차라리 들어가는 길이 더 좋아요. 머무르는 사람도 없이 다들 걸어가고 있으니 조금 기다리면 풍경 감상이 되기라도 하니까요.


아래의 사진도 그저 걷다가 물이 시원해보여서 찍었는데(왼쪽사진) 그 하얀 물살에 백로(?)가 한마리 들어가 있네요.(오른쪽사진)






그리고는 쭈욱~ 들어가니 헐... 사람 많다....


내 풍경에 사람은 하나 혹은 둘이면 족한데 지나치게 많으니 어떻게든 풍경만 찍고 싶네요.


방법은 단 하나... 제일 앞으로 가기... 그리고 조그마한 바위에 아슬하게 서서 찰칵~


그리고 뒷사람들을 위하여 얼른 비켜주기... 그리고 다음 목적지로 이동~


(사진 오른쪽이 잘려서 보이네요, 클릭하시면 되요~)









정방폭포.

정방폭포의 높이는 23m , 너비 8m, 깊이 5m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물이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해안폭포로 유명하다네요.


"천제연(天帝淵)·천지연(天地淵) 폭포가 남성적인 힘의 폭포라고 한다면, 정방은 오색영롱한 무지개 속에 조심스레 파도 위로 떨어지는 우아한 여성미를 느끼게 한다."라는 설명처럼

가까이 다가가니 무지개가 사진에 들어오는군요. 







   




메이즈랜드

세계최대의 미로테마파크라고 소개된 이곳은 SBS 런닝맨 촬영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래서 코스에 넣은것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김녕미로공원이라는 곳이 더 있는데 그곳은 가지 않았습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바람, 여자, 돌(삼다문화)을 주제로 이뤄진 것이 특징인데 처음 만나는 바람미로는 미로랄것도 없습니다. 그냥 직진만 하면 나가게 됩니다.


제일 쉽다는 표현이 무의미할 정도입니다. 그냥 미로라 하기에도 민망한 수준이랄까... 마지막 코스에 비한다면 말이지요.










바람미로에 들어서면 두갈래가 나오는데 금방 다시 만나고 그담부턴 한길로 이뤄져 있고 별거 없습니다. 그저 길게 거리만 늘려놓은 기분이죠.


입구서 지도를 주는데 이 미로에선 쓸일이 없고 마지막 코스에선 지도와 전화번호 없으면 난감할 수도 있습니다.








여자미로도 그닥 어렵지 않고 지도만 잘 보면 한번에 통과되는 수준입니다. 게다가 미로가 나무로 이뤄져 있어 담을 넘어버리는 반칙(?)으로 충분히 통과가 됩니다.


그러나 마지막인 돌미로는 다릅니다. 자칫 지도를 잘못 보면 왔던 길을 되돌아가면서 한참을 헤매게 됩니다. 오죽하면 지도에 전화번호까지 있을까요.


설마 하면서, 지도를 보니 어렵지 않겠구만... 하면서 시작된 미로찾기는 말그대로 "땀 삐질".


총 길이 2,261m의 돌미로는 상당수의 사람들이 길을 못찾고 헤매는 곳입니다. 저도 몇몇군데에서 길을 잘못들어서고 지도를 이리저리 돌려가며 겨우 완주했습니다.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제주 현무암으로 벽을 만들었다는데 보통 코스는 아닙니다. 설명상으로는 최단길이가 717m라고 되어 있으나 보통 두배정도는 걷게 되지 싶습니다.


더 걸었으면 걸었지 최단거리는 쉽지 않을듯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가면 조금 높은 장소에 "성취의 종"이 걸려있고 지나온 미로를 볼 수 있는데 잘 만들어놨습니다.



(클릭하시면 잘리지 않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큰 지도에서 럽의 세상담기 - 제주도 보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