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산성(公山城)은 사적 제12호로, 충청남도 공주시에 소재하고 있다.

백제의 대표적인 고대 성곽으로 백제의 문주왕 원년(475) 한강유역의 한성에서 웅진으로 천도한 후 삼근왕·동성왕·무령왕을 거쳐 성왕 16년(538)에 부여로 옮길 때까지 웅진시대의 도성이었으며 그 후 신라·고려·조선 시대에도 행정과 군사적 요충지였다.

산성의 북쪽에는 금강이 흐르고 해발 110m의 능선에 위치하는 천연의 요새로서 동서로 약 800m 남북으로 약 400m 정도의 장방형을 이루고 있다. 성곽의 길이는 2,660m이며 능선과 계곡을 따라 쌓은 포곡형으로 원래 백제 시대에는 토성이었으나 조선 시대 대부분 석성으로 개축되었다. 성내 유적은 임류각·추정왕궁지·연지·쌍수정·쌍수정사적비·명국삼장비·공북루·진남루·동문루·금서루·영은사·광북루 등 각 시대별로 많은 유적과 유물이 남아 있다.

출처 : 위키백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산성에 올라 내려다보이는 강은 금강이다.

저 금강에서 수상레포츠도 체험을 할 예정이다. 바이크는 취소되었으나 어차피 수상레포츠는 비와는 상관없으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강은 공주의 남과 북을 가로질러 흐르며 청벽구간은 수심이 4~5미터 이상이고 강폭이 200미터 이상이며 상류지역이라 특히나 수질이 깨끗하여 수상레포츠를 즐기기에 좋다고합니다. 다만 이날은 비가와서 물빛이 흙색이었으나 더러운것이 아님을 알 수 있는것이 그렇게 물을 많이 먹었음에도 탈이 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착했을때 훼이크보드를 타려는 여성분이 있었습니다. 이때까지도 저는 체험을 거부한 상태였으나 왠지 안타면 후회할 것 같아서 신청했답니다.
5-6살때 발이 바닥에 살짝 닿지 않는 물에서 놀다가 쥐가 나면서 고생한 뒤로 지금껏 30년이 넘도록 발이 바닥에 닿지 않는 물속에는 들어가 본적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수영 못함...ㅜ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영은 못하지만 조끼 하나 믿고 도전했습니다. 웨이크보드와 바나나보트, 플라잉피시 그리고 보트타기.
웨이크보드는 초보를 위한 바(Bar)잡고 타기를 먼저 했는데 나중에 로프잡고 해야 한다던데 시간이 부족한 덕(?)에 못탔습니다. 워낙 물도 많이 먹었고 보기 흉해서 제 사진은 안 올립니다...ㅜ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령왕릉 (武寧王陵)은 공주 송산리 고분군의 7번째 발견된 고분이며 백제 무령왕과 왕비의 능이다. 1971년 7월 7일 처음 발굴되었다. 지석이 발견되어 축조연대를 분명히 제시해주었기 때문에 삼국 시대 고고학 편년연구에 기준자료가 되고 있으며, 국보로 지정된 금제관식, 금제뒤꽂이, 금제 심엽형이식(귀걸이), 지석, 석수, 청동신수경 등을 포함하여 총 2900여 점의 많은 유물이 출토 되었다. 무령왕릉을 포함한 공주 송산리 고분군은 사적 13호로 지정되어 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금성동(옛지명 : 송산리)이다.

출처 : 위키백과

실제 왕릉은 뒤로 더 올라가야 있으나 현재는 보호를 위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락가락하는 날씨가 이곳에서는 화창하고 밝은 사진이 나오도록 도와주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모델과 다름없는 멋진 모습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몰래 찍는다해서 몰카는 아니랍니다. 자연스러운 사진의 필수 조건중 하나라고 강조하고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