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온지 한참 되었고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이야기지만 아직 모르는 이용자도 있을 수 있고(있었음) 새로운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라면 이 소식을 아직 접하지 못했을 수도 있기에 소개해봅니다.

현행법상 국내 모든 게임은 '게임물등급위원회'로부터 사전심의를 받아 등급을 받아야만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구글 관계자는 “전 세계 공통 플렛폼인 오픈마켓에서 사전 심의를 강요하는 국가는 한국이 유일 하다”고 했으며, '사전심의'를 거부하고 게임 카테고리를 막아버렸습니다. 최근엔 사전심의를 폐지하는 게임법의 개정을 두고 6월의 임시국회에 관심을 모았으나 상정도 안되고 9월 정긱국회로 넘어가버렸습니다. 결국 나라의 법으로는 아직 안드로이드폰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것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아마 적법하게 받으려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
쏟아지는 스마트폰, 정작 ‘게임’은 없다
표류하는 게임법…업계ㆍ이용자만 피해


이러다보니 수많은 국내의 안드로이폰 유저들은 당분간 게임을 포기하거나(소수) 웹상에서 게임을 찾아 설치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이 웹에서 찾는 (일명 구글링) 방법은 쉬운일이 아니지요.
그런데 얼마전에 반가운 어플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유료는 어차피 막혀서 안되지만 무료게임을 마음대로 찾아서 설치하는것이 가능한 방법이 나타난것입니다.

바로 "My Market"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마켓에서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ㄱ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후에 어플에 들어가서 제일 먼저 할 일은 설정을 바꿔주는 것입니다. 메뉴를 눌러 "Settings"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그림에 보시듯이 처음엔 SKT가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SKT를 제외한 다른 외국의 아무 통신사를 선택해줍니다.
설정은 이것이 끝입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수많은 무료 게임들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픈마켓에서는 찾을 수 없고 T-Store에서만 설치가 가능한 어플을 만들어내고있고 자신들의 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어플만 만들어내는 S사 그리고 전세계가 오픈마켓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앞서가는데 '사전심의'라는 자신들만의 법에 묶여 후퇴중인 국내게임법... 하는짓이 어찌 그리 똑같을까....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