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FireFox 3.x이상의 버전에 가장 이상적이며 파이어폭스(Firefox)의 기능중에 CMS (Color Management System)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다면 가장 완벽합니다.



그렇다면 CMS는 무엇인가. 색상관리시스템.
모니터마다 같은 색상이 나오지 않는 취약점을 보정해주는 기능이다.
실제로 우리가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PC에서 보면 색이 조금 다르게 나온다.
그런데 이것을 웹용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아무 생각없이 저장한다면 그리고 CMS를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져에서 본다면 색상은 원본가 다를수밖에 없는것이다. 이것을 가장 자연스럽고
원본에 가깝게 보도록 도와주는것이 CMS인셈이다.


이 기능을 작동시키려한다면 아래처럼 하자.(FireFox 3.x 를 설치한 이후에 하자. IE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다.)


1. 우선 주소창에 about:config를 입력





2. 경고창 무시하고 사용동의 클릭




3. 아래의 항목을 찾아서 더블클릭해주면 일단 활성되는것이다.








현재 자신의 모니터에서 웹브라우져가 사진의 색상을 잘 표현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http://www.datacolor.kr/FrontStore/iContentsView.phtml?con_id=20

이곳을 방문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좀더 크게 보고 싶으시다면 브라우저의 F11키를 이용해보세요.
키워진 사진좌측에 최대로 키우는 버튼이 있습니다만 사진이 한눈에 안보여서 불편하실거구요.
화면내에서만이라도 제일 크게 보시려면 F11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IE에서도 같은 키를 사용합니다.
브라우저 최대화면으로 키우는 기능키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럽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