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도검색에서 제외되어 있던 업체(학원)가 복구되다


저번주 네이버에 두번째 문의를 남길때 참고하라고 아래의 주소를 같이 남겨뒀었다. 

http://lovepoem.synology.me/9261


아무 연락이 없어서 다시 문의를 남겨야 되려나 생각하다가 다시 검색해보았다.


그리고 복구된 두 업체(학원)을 발견했다. 4번째 페이지에서.




1. 드디어 복구 되었다. 문의에 대한 답은 없이 슬쩍, 조용히, 원래 있었던것처럼 말이다.

 - 지도에 등록된 업체나 기관 혹은 그 무엇이든 광고가 아니라서 "돈"과는 관계없이 공평하게 노출되어야 한다. 그런데 최근 얼마동안 검색에서 제외되어 있었다. 

   그 이유가 무척이나 궁금하다. 답해줄리가 없고 문의해도 소용없었으니 더더욱 궁금하다.


2. 다른 학원들은 잘 모른다. 기억하지도 기록해두지도 않아서 모르고 딱 두 학원. 명지간호학원 그리고 유엔간호학원.

  - 아마도 더 많은 업체나 기관 그리고 등록된 곳들이 알게 모르게 불이익을 받고 있을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이 문제는 아마도 "영업방해" "공정거래" 등의 부분에서 위반사항이 있는것 아닌가 싶은데 법적인 문제는 잘 모르겠다. 누구든 좀 알려주면 좋겠는데.


3. 4번째 페이지에서 발견되었다.

  - 복구는 되었는데 예전과 같은 위치가 아니다. 예전엔 첫페이지에서 보였던 두 학원이다.(이런일이 생길줄 알았으면 스샷을 남겨두는건데 많이 아쉽다)


4. 정확도 기준인데 아마도 이는 네이버 내부방침과 그들의 기준에 의한 것일것이다.

  - 검색에서 제외되었다가 복구되는 과정에서 두 학원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정확도"가 제거되거나 낮아져서 순위가 떨어진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말그대로 내 생각이다. "정확도"의 기준이 무엇인지 어떻게 매겨지는지 전혀 모르고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이니 이건 뭐 어차피 네이버 '맘'대로 아니겠는가.







-= 위의 두 학원이 검색에서 복구된 정확한 시점은 잘 모르겠다. 매일 찾아본게 아니었다. 며칠전부터 복구되었을수도 있는데 내가 발견한 시점이 29일 오늘일뿐이다. =-



네이버 지도에서 "간호조무사"를 검색하면 첫페이지에 보이던 두 학원이 어느 시점에 완전 사라지고 없었다.

문의를 남겨도 답도 없고 조용하더니 어느날 조용히 복구시켰다.

"네이버"는 숨기는게 많다, 현 정부도 숨기는게 많다. 서로서로 닮아가고 배워가나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