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1년 5월 앱솔루트S라는 이름의 하이브리드를 구입하고 약 3년만에 일명 로드뽕(?)이 왔다.


그동안 자세와 속도위주의 구조물이라는 약간의 거부감(?)으로 관심밖이던 로드바이크에 삘이 팍!!! 꽂혀버렸다.


기왕 가는거 한방에 가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으나 그 한방(?)이 사실 동호인들 수준에선 차 한대값이고...


나는 그정도까진 안가련다...라고 선을 긋고 최고의 가성비를 찾아나섰는데 눈에 딱 들어온 모델이 바로 트리곤의 다크니스3.


하지만 시기적으로 신제품이 한번 휙~ 지나간 시점... 재고가 없다. 곧 신제품이 나올 시기이니 기다렸다.




그리고!!! 곧 나온다. 다크니스3는 아니고 바로 아래 한단계 아래의 다크니스SL2.


2014년의 다크니스3와 다크니스SL은 프레임의 모양도 많이 다르고 SL이 땡기지 않았는데 이번 15년 버전에선 다크니스3의 모양새를 그대로 받아왔다.




트리곤 다크니스 SL2 첫주행 - 카본프레임 정보




우선 프레임의 급이 많이 올랐다. 14년 SL이 QRC28 카본인데 이번 15년 SL2는 QRC32이다.


14년 다크니스3의 프레임이 QRC29, 그리고 트리곤의 최상급 모델이던 다크니스R의 카본 등급이 QRC31이었다.


그런데 다크니스SL2의 카본등급은 그윗단계인 QRC32를 사용하는것이다.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되는셈이다.




게다가 가성비의 끝판왕 답게 다른 부품의 구성이 상당히 알차다.


트리곤의 고집인지는 모르겠으나 뭐든지 "풀셋"을 좋아하는듯하다.


구동계인 신형 105나 울테그라가 풀셋으로 들어간다. 보통의 메이커들이 브레이크나 크랭크를 다른 급의 부품들을 섞어서 "105급" "울테그라급"이라고 부르고


가격을 낮추는 노력들을 하는데 트리곤은 그냥 105/울테그라 풀셋이다. 그러고도 가격은 다른 회사들에 비해 비싸지도 않다.


뿐만이 아니라 핸들바나 스템은 물론이고 휠셋까지 "3T"의 풀셋 구성이다.











특히 3T의 휠셋인 3T Accelero 40 Pro는 소비자가 약 80만원인 제품으로 중급 이상의 제품이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그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짐작이 될듯.


3T ACCELERO 40 PRO










프레임과 휠셋의 업그레이드만 따져도 14년 제품에 비하면 가격의 상승이 상당한것이 정상이나 실제로는 20만원의 차이만 난다. 정식수입사인 코멧의 노력이 엿보인다.


그외에도 산마르코 아스피드 팀 레이싱 안장도 알찬 구성에 포함되어 있으니 상당히 저렴한 한방(?)으로 가려는 사람들에겐 상당히 매력적인 구성의 로드바이크이다.


차한대값을 노리는 즉 각 메이커의 기함급 수준을 노리는 사람들에겐 아쉬울수 있지만 입문을 하는데 조금은 아쉬움을 느낄만한 사람들에겐 적당한 한방이 될듯하다.


색상은 아래의 사진처럼 흰색과 검정색 두가지이며  구동계 신형 105와 울테그라로 나뉜다.




원산지 : TAIWAN

제조사 : TRIGON

색   상 : 화이트 / 블랙

사이즈 : 46(XS), 49(S), 52(M), 55(L), 58(XL)


5800 : 209만원

6800 : 265만원



원래는 14일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택배사의 휴가일정으로 늦춰졌으며 약 20일부터 정식적으로 1차 출시가 시작될듯하다.


그러나 내가 예약한 가게는 1차 물량을 못받는 곳이다. 1차물량을 받는곳으로 예약을 잡을 수 있었으나 참았다. 귀찮으리만치 질문도 많이하고 시간을 뺏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친절함을 유지한 직원을 배신하기 싫어서였다. 또 집에서 그나마 가까워서 꾸준히 찾아가기도 좋은 위치이니 조금 기다리는것은 괜찮다고 생각한것...


아마도 2차 물량은 9월초에나 풀릴것인데 한가지... 추석만 넘기지 말았으면 좋겠다는것. 제발~~



======================================================================================================================================================================

8월 21일 아침부터 들려온 소식 하나...


9월초로 예상되었던 2차 물량이 9월말로 연기되었다는 것. ㅠㅠ


==============================================================================================================================================


9월 5일 드디어 구입  => http://lovepoem.tistory.com/845





위의 그림들은 트리곤의 국내 정식 수입사인 코멧(http://www.trigon.co.kr)에서 가져온겁니다. 구입후엔 이제 직접 찍은 사진으로 포스팅을...




f82f2787edbf8054c903f562b7e55e2e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