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진들은 클릭해서 보셔야 선명하게 보여집니다.












첫번째 일정은 산악오토바이 즉, AVT를 탈 예정이었다. 그러나 갑자기 내리는 비에 일정 취소.. 제일 기대했던 체험이었는데...ㅜㅡ

아쉬움을 뒤로한채 향한 공주국립박물관.

박물관에 들어가기도 전에 꽃에 눈이 가면서 팸투어의 본 목적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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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이쁜 꽃이 있는데 어찌 그냥 지나갈까...

다들 달려들어 사진 찍기 바쁘고... 특히 이 멤버들은 유심히 살펴보면 볼수록 멋진 모델들입니다. 놓치면 아깝지...


우산 들어주던 요요베베 졸린가보다...(난 왜 찍을때 누군가 한명이 눈을 감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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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포즈를 잡아주는 요요베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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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안으로 들어갔으나 역시나 '플래시 사용금지'. 그렇다면 난 많이 찍을수가 없다...

아쉽지만 몇몇 조명을 잘받은 것만 찍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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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는 받침있는 "은잔".

설명 :
동탁은잔은 청동제 받침(동탁)과 은으로 만든 잔(은잔)을 합친 것이다. 받침 은 낮은대각이 달린 접시 모양인데 정 중앙에는 은잔을 받치기 위한 속이 빈 원통형의 받침이 솟아 있다. 여기에 은잔의 굽이 안으로 들어가면서 걸치게 고안되어 있다.
마치 단아한 산봉우리와 같이 만든 잔 뚜껑에는 산과 산사이의 골짜기에 짐승이 노닐고 있으며, 위로 올라가며 나무가 새겨져 있고 꼭대기에는 연꽃잎이 빈틈없이 채워져 있다.
뚜껑 덮힌 잔의 윗부분에는 구름무늬가 부드럽게 표현되었고, 그 밑으로 3 마리의 용이 유유히 날고 있으며, 이 모두를 연꽃과 고사리 같은 꽃들이 포근하게 감 싸고 있다.

출처 : 공주국립박물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SAMSUNG GX20 | Manual | 1/60sec | F/4.0 | 45.0mm





금동관모 金銅冠帽 Crown
높이 19.0㎝
수촌리유적의 금동관모는 역U자형의 관을 중심으로 앞, 뒤쪽에 장식판을 붙인 뒤 상부에 대롱모양의 장식을 달았다.
장식무늬느니 용무늬[龍紋]를 중심으로 하여 화염무늬[火焰紋], 구름무늬[雲紋], 풀무늬[唐草紋] 등이 사용되었다.
뚫고, 자르고 눌러내는 공예기법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여 장식하였으며 관모의 앞, 뒤쪽에는 지름 0.5cm 정도의 달개를 많이 달았다.
최근 충남 서산, 전북 고창, 전남 고흥 등지에서도 수촌리유적 출토품과 유사한 금동관모와 신발이 새롭게 발견되고 있다.

출처 : 공주국립박물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SAMSUNG GX20 | Manual | 1/60sec | F/4.0 | 45.0mm







금동신발 金銅飾履 Gilt-bronze Shoe
길이 28.7㎝
삼국시대에 등장하는 금동신발은 무덤에 묻힌 주인공의 권위와 위세를 나타내는 것으로 주로 왕릉이나 또는 이에 버금가는 지배자의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그동안 백제지역에서 조사된 금동신발은 바닥에 금동못이 박히고 표면에는 철자무늬, 마름모꼴무늬, 거북등무늬, 연꽃무늬, 용무늬, 인동당초무늬, 물고기무늬 등의 다양한 무늬가 표현되었다.
수촌리 출포품에는 초화문 또는 용봉문의 추상적인 문양이 시문되었다.

출처 : 공주국립박물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SAMSUNG GX20 | Manual | 1/60sec | F/4.0 | 34.0mm







야외정원은 본관 앞에 있으며 공주 일원에서 출토된 많은 석조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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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은 그자체로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면 물은 또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동그랗게 나뭇잎에 매달리면 보석과도 같은 특별한 모습으로 변하니 비가 오면 늘 찍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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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잎의 손상없는 빨간 장미도 발견했다. 꽃은 아무리 찍고 보아도 질리지 않는 최고의 피사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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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과 내일 이들의 활약상을 기대하는 것이 팸투어의 또다른 재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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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이은 포스팅은 다음주가 될듯합니다. 지금은 사진정리만 하고 다음주말쯤에야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Posted by 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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