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진들은 클릭해서 보셔야 선명하게 보여집니다.







그동안 링크프라이스에서 배너를 가져다 광고를 하면서도 크게 효과를 못보고 결국 하나둘 배너를 내렸었는데 최근 새로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동안 링크프라이스에 발길을 끊은지 오래인지라 새로운 소식이 언제것인지는 모르겠으나(ㅡㅡ;;;) 여튼... 제겐 새로운 소식입니다..;;;;;

스마트폰 앱 광고
스마트폰 앱 광고는 안드로이드폰 같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홍보하는 광고 입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어플리케이션 정보창이 뜨며, 정보창에서 앱스토어 바로가기, 폰으로 다운받기, 친구 추천하기, 추천 공유하기를 통해 클릭 발생 시 커미션을 지급해 드립니다.

현재는 아이폰용 어플 광고뿐이지만 조만간 안드로이드용도 나올것이라 하는군요. 많~ 이 나와주었으면 좋겠네요.
스마트폰하면 '아이폰'밖에 모르는 것이 일부 우리나라의 불쌍한 현실이지만 이미 전세계적으로는 안드로이드의 점유률이 넘어서기 시작했지요.



우선 링크프라이스의 광고를 가져가려면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하기 <- 클릭




가입후에는 아래에 보시는것처럼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쉬운링크 > 스마트폰 앱 광고 > ① 태그생성   <- 직접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7월 27일 현재 광고가 하나있네요. 그리고 아이폰용입니다. 저는 테스트를 해볼 수가 없고 친구에게 부탁을 해봐야겠네요. 광고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일단 [Join]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광고는 승인제라서 신청후 기다리셔야 합니다. 기다리시면 아래의 그림처럼 [Joined]상태로 바뀌고 드디어 광고 가져가기가 가능해집니다. 바로 오른쪽에 있는 태그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자신의 블로그에 가져갈 배너를 고르시면 됩니다. 다양한 사이즈가 있습니다. 오른쪽의 태그생성 버튼을 누르면 작은 창이 뜨면서 가져갈 태그소스가 보일겁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시키면 간단히 끝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처럼 블로그에 적용 시킨후에 언제부터 돈이 적립되어 수입이 발생될까요. 사실 그것이 가장 중요하고 궁금한 부분입니다.
이 광고는 배너를 클릭해도 CPC 실적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배너 클릭시 뜨는 어플홍보창에서부터 실적이 발생됩니다. 어플홍보창에서 [앱스토어 바로가기]를 누를때 1차 CPC실적이 발생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폰으로 다운받기]를 누른뒤 폰으로 전송된 SMS를 클릭할때 발생.
[친구 추천하기]를 눌러 친구의 폰 넘버를 입력하고 내용을 넣은뒤에 SMS를 발송하고  친구가 SMS를 클릭하면 발생.
마지막으로 트위터나 미투데이를 이용하여 어플 정보를 공유하고 클릭이 발생되면 CPC 실적이 발생됩니다.


이렇게 CPC실적이 발생되는 방법이 4가지인데 그중에 [앱스토어 바로가기][폰으로 다운받기]는 중복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친구 추천하기]도 결국 하나의 폰에 대해서는 중복적용이 안될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그림은 트위터로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배너를 클릭해서 추천공유하기의 트위터마크를 클릭하니 아래처럼 바로 준비가 되는군요. 아래의 제 트윗을 보신분이라면 제가 테스트 삼아 올린 것을 보신겁니다... 클릭해주셨다면 CPC실적이 발생되었겠지요...(제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트위터를 통한 수익발생은 링크의 클릭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링크에 들어가서 앱스토어 바로가기나 직접 다운로드가 되어야 실적이 발생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앱스토어 바로가기는 IP로 실적을 처리하고, 다운받기는 폰번호로 실적을 처리하는 방식이랍니다. 중복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이겠지요.




솔직히 파워블로거나 프로블로거가 아니라면 배너광고를 통한 수익이 그다지 좋지 않은것이 사실인데 이번엔 일반 블로거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럽





Youtube 구독



빨간 장미가 아니라면 클릭!

독도홍보어플입니다.
독도어플QR코드
용량은 겨우 38kb에 불가하며
안드로이드마켓에 없길래 하루만에 만들어서 많이 부족합니다.
모바일용 마켓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