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진들은 클릭해서 보셔야 선명하게 보여집니다.





만우절 전날 기습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한 모토로라. 상담원들은 아직 테스트버전이라며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과 이미 수많은 유저들이 업데이트를 끝냈다는 사실을 못믿는 분위기다.
사실 그 이면에는 다른 속셈이 보인다.

그동안 수많은 모토로이 유저들의 상담전화와 협박(?)을 들어야 했던 그들에게는 마냥 느긋하고 배짱부리는 스크트와는 입장이 달랐을 것이다. 올해만 세계적으로 100여종의 안드로이드폰이 쏟아질것이고 그중에 골라잡기로 출시만해도 이미지 쇄신이 가능한 스크트와 모토로이 하나로 전체적인 이미지하락이 눈에 보이는 모토로라측과의 입장이 같을 수는 없을것이다.

부랴부랴 유저들의 인터넷활동이 최고에 다다를 시간인 저녁에 만우절을 몇시간 남겨놓고 정말 거짓말처럼 업데이트가 되면서 후기와 인증샷들이 올라와도 못믿는 사태가 있었다.(몇몇..^^;)

나야 뭐 원래음악 잘 안듣고, 무겁고 느린 오브제나 기타 스크트에서 지원하는 어플은 바라지도 않는다. 오히려 넣지 말기를 원한다. 그런데 확인해보니 우리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128M의 용량이 이번 업데이트로 127M, 즉 1M줄어들었다.
SD로의 설치가 안되는 마당에 1M의 용량을 뺏어가는것은 치명적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완의 업데이트를 급하게 내놓은 모토로라의 작품을 살펴보자.


오브제. 어플이 설치된게 아니었다. 안내를 넣어놓은것이었다. 처음 출시될때 설치해보곤 바로 지웠던 나에겐 차라리 잘된 일이다.
멜론. 나에겐 별 의미없다. 이런 서비스 평생 무료로 해줘도 반갑지 않다. 지우고 싶다.
June 콘텐츠함. 대체 이런걸 뭐하러 넣어놨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트. 나에겐 이것도 불필요한 항목이다. 3G아니면 연결도 안된다. 젝일... 나에겐 쓸데없는것만 넣어놨다.
화면 구성을 보아하니 기존의 화면을 안드로이드용으로 급하게 변환만 시켜놓은게 보인다. 제발 이런짓 좀 하지 마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T-Map
내가 가장 바라는 물건이다. 다른거 다 필요없다 이것만 넣어달라..... 그러나 역시 아직 안된다.
티맵은 데이타를 SD에 저장해서 사용하는것으로 알기에 당연히 안될 줄 알았다. 다운로드가 필요하다. 당장 가봐야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야...... 모토로이는 목록에 아예 없잖아...(3페이지까지 다 찾아봤음;;) 그렇다... 이번 업데이트는 T서비스가 목적이 아니었다. 이것은 단지 얼굴마담이다. 그저 맛뵈기용으로 같이 넣어둔 껍데기일 뿐이었다.
스크트에서 약속하던 3월중 업데이트는 이미 4월로 넘어간것이었고 4월중에 가능하리라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이번 업데이트로 효과를 본것은 전반적은 속도등의 기계적인 문제들 개선한것뿐이라는 얘기가 된다. 그리고 아래에 소개할 부분들이 출시후부터 끊임없이 지적되어왔고 수많은 교품과 가입철회등을 불러온 전화기능과 MP3 재생등의 문제들이 해결된 것이다.

먼저 음질에 관한 문제는 아래처럼 "음향효과"라는 시스템어플을 넣어줌으로서 해결을 도모하고 있는데 늘 말해왔듯이 평소에 음악을 잘 안듣는 나에겐 그 소리가 그 소리고 이렇게 들으나 저렇게 들으나 별 차이를 모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향효과 설정에서 커스텀을 선택하면 서라운드와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포스트의 제목으로 내세운 "전화 및 MP3플레이어의 부활" 이 부분은 그림만으로는 설명이 힘들어서 바로 이전 포스트처럼 동영상을 준비했다.
이번엔 여러개로 만들지 않고 한번에 해결했는데 휴대폰영상이라 자체적인 렉을 느낄수 있는데 모토로이의 렉이 아님을 감안하고 봐주면 될듯하다.

동영상 관전포인트
1. 다이얼러의 실행속도
2. 전화가 걸려올때 화면전환 속도.
3. 웹브라우저등의 실행중 전화 전환 속도,
4. MP3플레이어를 실행중 웹브라우저나 Wi-Fi를 켜고 끄는등의 동작중 음질문제.(튕김)
5. 음악을 듣는중 걸려오는 전화 화면전환 속도나 음악의 이어짐.
6. 음악을 듣는중 GPS를 켜고 꺼도 끊김없음.









이번 업데이트는 사실 불만의 소리도 많은 미완의 업데이트라는 지적이 많다. 하지만 위에서 보듯이 가장 큰 걸림돌이던 "폰"으로서의 기능이 개선됨으로서 다음의 업데이트를 기다리게 만드는 효과를 보게 해준다.
다른 부분의 불만들은 사실 위 동영상에서 해결된 부분만 가지고도 충분히 고맙게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는 셈이 되었고 모토로라측은 이것을 노린게 아닌가 싶다.


팁 : 이번 업데이트는 공식적인 업데이트가 아니고 모토로라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는것으로서 직접 업데이트가 힘들거나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은 모토로라 AS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Posted by 럽





Youtube 구독



빨간 장미가 아니라면 클릭!

독도홍보어플입니다.
독도어플QR코드
용량은 겨우 38kb에 불가하며
안드로이드마켓에 없길래 하루만에 만들어서 많이 부족합니다.
모바일용 마켓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