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진들은 클릭해서 보셔야 선명하게 보여집니다.





처음 모토로이를 판매할때부터 3월중 안드로이드 2.1 업데이트를 약속했던 SKT.

그 약속을 SKT 대신 모토로라가 지켜줬다. 어찌보면 생색은 STK가 앞에서 다 내지만 기술적인 소비자들의 원성은 모토로라가 다 떠안고 있으니 버티기 힘들었나보다.

4월 5일즈음 업데이트가 될것이라며 언론에까지 발표를 했떤 SKT를 뒤로한채 슬쩍 3월 31일 늦은시간에 모토로라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카페에 올라온 많은 업데이트 성공 게시글을 보니 속도나 MP3 듣기 문제가 개선된듯하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한번에 업데이트를 성공하지 못하고 여러차례 시도했다거나 90 몇퍼센트에서 멈췄다던가 하는 일들이 있는가본데 난 다행히도 한번에 성공했다.

폰이 리부팅되고 제일먼저 업데이트 정보를 보니 2.1-update1

맛뵈기용이라는 일부 의견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우리가 진정 원하던 업데이트는 몇번 더 이뤄져야 가능할것이라는 추측을 하게 만드는 업데이트 번호가 있다. 1번.

그리고 어떤 어플들이 설치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니 역시... SKT의 홍보용 어플 오브제가 들어있다.
그런데 용량이 8kb라는게 좀 이상하다. 예전에 설치해보고 바로 지운 오브제는 무~~~~욱직하면서 느려터진 SKT고유의 짜증스런 어플이었는데 용량이 좀 이상타...
(이 어플은 설치된 것이 아니라 T store로 접속해서 다운받으라는 안내용 어플이다.... 뭐 이런..;;;)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뿐인가 Tmap도 용량이 터무니없이 작다. 아.. Tmap은 데이타를 SD에 넣고 쓰는것으로 알고 있다.

데이타는 차차 넣어보기로 하고...(궁금해서 이미 들어가봤으나 아직 모토로이용 데이타는 없다. 예고용으로 넣은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브제, 멜론, 음향효과, Tmap, June컨텐츠, NATE가 추가되었는데 솔직히 음향효과와 Tmap을 제외하곤 다 지워버리고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된 어플의 작동여부는 천천히 살펴보고 가장 먼저 궁금한것은 속도. 화면의 속도는 분명 빨라졌다.

내가 그동안 Helix홈 어플을 사용중이었는데 다른 홈어플에 비해서 빠른거지 순정홈보단 빠르지 않았다. 몇몇 사용자들이 순정홈이 느리고 별도의 홈어플들이 빠르다고 말했는데 내 생각은 다르다. 그들의 관리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순정홈보다 빠른 홈어플은 본적이 없었다. 순정만큼 속도가 나오면서 다양한 효과를 가진 홈어플들이 있었을뿐이다.(내가 Helix홈어플을 사용한것은 순정보다 빨라서가 아니라 순정만큼의 속도가 나오면서 홈화면을 내가 원하는대로 바꿔서 사용 할 수가 있어서였다)

그중에 가장 빠르다고 생각했던 Helix홈어플을 순정홈 그리고 2.1버전용 Helix2홈어플과 비교해보았다.
이 세가지의 홈이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것인가...






첫번째는 2.1업데이트를 하기전인 Helix홈어플의 작동모습이다. 나름 최적화를 이뤄 사용중이라고 생각하는데 화면의 이동이나 어플의 구동속도는 만족스러웠다.










이번 영상은 2.1업데이트를 하고난 직후의 순정홈을 작동시키는 모습인데 예전에 비해 속도가 빨라졌다. 문자목록을 보는 장면에서 처음 실행시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데 이후부터는 바로바로 뜨는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다이얼러의 작동시간이 상당히 빨라진것을 볼 수 있다.





Helix 와 2버전을 비교해볼까 했는데 속도차이가 많기도 하고 어차피 버전업된 마당에 기존버전을 볼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Helix2 버전에서 아래의 어플들을 작동시켜보았다.
순정 "다이얼러"와 ""다이얼러 원"
순정 "메세지"와 "Handcent SMS"





이번엔 같은 어플 네가지를 순정홈에서 작동시킨 모습이다. 속도를 최대 장점으로 내세운 Helix홈어플이 밀려버렸다. 비록 휴대폰으로 찍은 영상이지만 분명한 속도차이가 느껴질지는 모르겠다.
이제 기존의 홈어플들은 다양한 기능과 함께 빨라진 순정홈의 속도를 따라잡아야 유저들이 선택을 할듯 싶다.







위의 영상은 단지 "다이얼러"가 빨리 실행되는 모습일뿐이지만 실제로 브라우저나 MP3플레이어를 실행하면서 전화를 걸어보니 전화받는 화면이 바로 실행되어 예전처럼 오랫동안 기다리던 문제는 사라진듯하다.

내일은 전화나 MP3플레이어등의 기능적인 개선점을 살펴봐야겠다.




자세한 설명이 첨부된 영상으로 소개해주는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http://kuccblog.net/89









Posted by 럽





Youtube 구독



빨간 장미가 아니라면 클릭!

독도홍보어플입니다.
독도어플QR코드
용량은 겨우 38kb에 불가하며
안드로이드마켓에 없길래 하루만에 만들어서 많이 부족합니다.
모바일용 마켓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