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발견한 유입경로 하나. 4rivers... 4대강인거 뻔히 보이고... go.kr 정부기관... 그렇다면 혹시....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 주소에서 유입된 아래의 주소, 가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호~~ 게시판인듯한데 내 글이 떡!!!하니 등록되어 있다. 나 말고도 많은 블로거들의 글이 등록되어 있다.

대충 살펴보니 강에 관한 이야기, 환경이야기 등등의 블로거들의 포스트가 등록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보면 분명 게시판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냥 블로그로 링크만 된다. 작성자를 누르면 대표블로그주소로 링크되고 제목을 누르면 해당 포스트로 바로간다.

즉 위의 게시판은 게시판이라기 보단 게시판처럼 보이는 링크페이지일뿐이다.

그러나 누가 보아도 우선적으로는 각 글의 작성자가 직접 글을 올린것처럼 보인다.





가만히 그리고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아무리 봐도 난 이 사이트를 처음 본듯하다. 과연 가입이 되어 있고 내가 올린것일까...

이럴때 사용하라고 만들어둔 페이지가 바로 여기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이름과 함께 사용하는 이메일 다 넣어봤다. 없단다... 당연하지.. 없지. 나 아직 기억력이 그 정도로 나쁘진 않거든...

그럼 대체 저 링크는 뭐지... 이 게시판.. 아니 사이트 관리자가 올렸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4대강 사업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각종 검색사이트에서 "4대강사업"에 대해서 찾아보시고...(모르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해서...)

우선 4대강사업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전혀 없는 보통 시민1인으로서 찬반을 따진다면 반대라는것을 밝힌다.

우리 정부는 청계천을 꾸밀때도 환경문제나 중요유적등 전문가들이 염려하던 문제들을 막무가내로 밀어붙여서 사업을 진행했고 욕을 많이 먹었다고 알고 있다. 얼마전 기사에서도 그당시 파헤치고 방치한 우리의 문화재급 유적들이 구석에 버려진채 잊혀져가고 있다고 한것을 본적이 있다.

4대강사업은 현재 "대운하 사업", "수질악화", "문화재 훼손", "환경오염"등의 문제로 전 국민적 반대에 직면해있다.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4대강을 왜 살려야하는지에 대해서 우리 국민에게 알리고 주장하려는 내용을 담은 위의 사이트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그런 사이트에 내 포스트가 내 허락도 없이 링크된 채로 마치 해당 게시판에 내가 직접 올린것처럼 되어있다.

해당포스트 : 한강 겨울새와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하루 - 난지한강공원 '생태습지원'

내가 쓴 위의 글은 4대강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그런 의도로 참여한것도 아니다. 그런 의도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도 아니었다.

물론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고 해당 포스트를 필요에 따라서 제공할 수도 있다는 것은 안다. 하지만 원래 쓰여진 의도와는 무관한곳에 맘대로 가져가는것은 아니지 않은가...

과연 다른 블로거분들도 자신의 포스트가 이렇게 링크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까...




정부의 4대강살리기 마스터플랜을 통한 사업의 예상효과
  • 홍수피해와 물부족을 근본적으로 해결
  • 수질개선과 하천복원으로 건전한 수생태계 조성
  • 국민 여가문화 수준 및 삶의 질 향상
  • 녹색뉴딜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 물관리 글로벌리더로서 국가위상 제고











내 블로그 성격과 전혀 관련없는 메타블로그에서 RSS만 등록해서 글 가져가는것도 암말 않고 있지만 위의 경우는 너무 찝찝하단 말이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