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의 세계로 뛰어든 여러분은 위의 QR코드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온갖 스마트폰 관련 사이트나 카페에서 어플을 공유하거나 소개할때 삽입하는 이 코드는 "Barcode Scanner"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관련 정보를 쉽게 얻거나 찾아가게 해줍니다.

그렇다면 위의 코드는 무엇일까요.

제 명함입니다. 이미 폰을 들고 스캐너 열어서 확인해보신 분이라면 제 개인정보를 열람하셨을겁니다.

아래의 그림에 보이는 저곳에 위의 코드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의 제일 끝자리는 "X"로 표시하였습니다.
(스캔해도 끝자리는 X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코드를 모토로이로 스캔하는 모습입니다. 다른 코드들과 달리 스캔 속도가 빨라서 사진찍기가 힘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이 코드를 폰에 저장해뒀습니다. 종이명함이 다 떨어지거나 연락처 주고받을때 폰으로 스윽~ 스캔.

"Add Contact"를 누르면 주소록에 저장됩니다. 저장하기전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미리 하셔도 되고 나중에 하셔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제일 중요한 QR코드를 만드는 방법!!!

http://www.tec-it.com/online-demos/Business-Cards/Free-Business-Cards.aspx?lang=en

위의 사이트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Preview"를 누르면 오른쪽에 완성된 이미지가 보입니다. 이 이미지를 캡춰해서 사용하셔도 되고(제가 그렇게 했습니다) PDF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여러차례 방법을 바꿔서 시도해봤으나 깨지기만 하는군요.





이 코드는 무엇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을 잘 보시면 제 블로그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상당히 많은 종류의 바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용도로 쓰일 수 있을듯합니다. 여자친구에게 사랑고백을 할 수도 있겠군요.(영어를 잘 알아야만 가능할 듯 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위의 기능은 "Barcode Scanner"등의 바코드 스캔기능의 어플을 설치한 폰에서 가능합니다.




한글로 작성이 가능한 곳이 있었습니다. www.qrooqroo.com

그래서 코드를 만들어보았더니 링크는 직접 링크가 아니고 www.qrooqroo.com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위의 제 블로그주소 QR코드와 아래의 QROO에서 만들어진 코드를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글도 잘 만들어지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scany.net/kr/generator/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