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맵 3.4버전이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아 4.0.0 버전이 나타났습니다.

마켓에는 아직 발견이 안되고 있고 직접 폰에 넣어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시구요.. 영어... ^^;

*Buzz
*Synchronized starring and personalized suggestions
*Night mode in Navigation

Also includes:
* My Location
* Business listings
*Directions
*Traffic
*Street View
*Latitude
*Layers
*NAvigation(beta)
*Search by voice





자 우선 위의 파일을 PC에 저장하신뒤에 폰을 연결해서 넣으시면 되는데 보통 USB로 연결한채로 파일매니저를 열면 외장메모리 내용이 아래처럼 안보이게 됩니다.

이 화면은 "ASTRO File Manager"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마켓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지금처럼 스샷을 찍기위해 USB를 연결해놓아서 왼쪽의 그림처럼 외장메모리관리를 해제해야 하더군요. 파일 저장하신뒤 USB케이블을 해제하시면 ASTRO File Manager를 실행 시켰을때 오른쪽 그림처럼 바로 보이게 될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Temp폴더를 만들었고 그안에 위의 파일을 담아두었습니다. 구글맵 4.0.0을 누르시면 오른쪽 그림처럼 메뉴가 뜹니다. 저는 "ASTRO File Manager"와 "AppManager"를 같이 사용중입니다. 상당히 편리합니다.(역시 마켓에서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그냥 Open App Manager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직히 이 화면이 AppManager가 실행된 화면인지 원래 이 기능이 숨어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처음부터 설치해놓은거라..;;

여튼 저는 이미 설치가 된 상태라서 아래와 같습니다만 처음 설치시에는 "Update"항목이 보일겁니다. 살포시 건드려주면 업데이트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ppManager를 사용하게 되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내부메모리의 설치가능한 공간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512M는 볼 수 없을겁니다. 실제 가능한 용량은 173M로 되어 있습니다.

그외 공간은 이미 시스템에 할당된것이겠지요. 어느정도 예상은 하였으나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2.1버전에서도 외부메모리에 어플설치되는것은 풀리지 않는다던데 개인적으로 루팅(아이폰의 탈옥 비슷한 개념)을 해보고는 싶으나 조금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플이 내부메모리에 설치된다해도 구동에 필요한 데이타는 외부메모리에 저장되기에 내부메모리가 부족하진 않으니 위험을 감수하고 루팅까지 할 필요가 없거든요.




현재로서는 큰 만족이니 안드로이드 2.1이든 루팅이든 나중에 생각하고 시간되는대로 구글 4.0.0의 기능을 올려보겠습니다. GPS의 기능이 상당합니다. 건물(아파트)에서도 위치가 정확하게 잡힙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트에서...


구글 친구추가 : lovepoem.k@gmail.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lovepoem

사진으로 세상을 모두 담는것이 꿈인 저의 포토블로그가 "럽의 세상담기"이며 지금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