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진들은 클릭해서 보셔야 선명하게 보여집니다.


이젠 상담원들도 화가 나는가보다.. '기본적인 예절'을 지켜달라고 요구하기 시작한다..
그래.. '예절' 지켜주도록 하지.. 니들이 말하는 예절 지켜줄테니 너희들도 내 요구를 들어줘.

1. 첫번째 방문시부터 나와의 약속 어기고도 '미안하다'라는 사과보다는 '변명'부터 하려던거.
2. 핀교정이 제대로 안되서 여전히 전핀이 남아있는거 얘기했더니 실외촬영해보면 괜찮다는 식으로
    고객을 기만하려 했던거..
3. 점검을 맡긴 장비를 기본적인 '먼지청소'도 안하고 그냥 준거
4. 바디핀 안맞는거 줄곧 말했는데 '렌즈핀' 얘기해서 고객을 피곤하게 만들고 있는거

제대로 사과할 생각은 안하고 날 이해시키고 가르치려 하냐?
오해? 오해를 풀어달라? 대체 뭐가 오해냐? 니들이 잘못한것도 오해냐?
내가 그런것도 이해하고 니들 상담원이 말하는대로 "네~ 네~" 해야 하는거야?


'삼성 A/S' 니들은 나랑 처음부터 삐걱이었다.. 첫단추가 엇갈린거야.
난 내가 사용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서는 징그러울정도로 요구하는게 많아..
그런데 그 요구, 고객으로서 정당한 요구야. 니들의 서비스마인드가 개판이라 감당을 못하는거지.
고객과의 약속이 깨지고 엇갈리면 사과부터 해야지 어떻게 '변명'부터 하냐?
그래가지고는 '소장'이라고 거만하게 고객을 무시하고 기만하고 위에 서려고 하냐?
고객이 화가 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으면 자초지종을 알아보고 제대로 응대를 해야지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달라? 니들은 뭘 지켰는데 나한테 그런걸 요구하는게냐? 앙?




센터로부터의 3차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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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삼성카메라 사이버서비스센터 상담원입니다.

고객님,
하신 말씀 잘 읽어보았습니다.

먼저 오해하신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렌즈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고객님의 렌즈이상으로 걸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렌즈핀트 조정도 함께 요청하시는 것 같아서 렌즈는 당사 제품이 아니기에 처리가 어렵다고
드린 말씀입니다. 오해는 푸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신 말씀에 대해 모두 이해는 하였고 인프라차원의 개선을 위한 노력은 지속중이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추가적인 설명을 계속 요청하시는 것 같아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AF나 핀트문제)
의뢰를 주시면 센터 엔지니어의 별도설명이 가능토록 하겠다는 답변을 드린 부분입니다.

결과에 따른 상세 내용은 상담이 이루어질 것이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즉, 조정을 위한 장비가 강북센터에 있는 것이지 이 제품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 및 상담은
대부분의 센터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님께서 불편함을 주장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이 곳은 고객님 혼자만의 공간이
아니므로 글을 쓰실 때에는 기본적인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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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로 보내는 4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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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껏 말을 못알아듣고 기계적인 답변들을 하길래 자동답변일줄 알고 말을 막했으나
이젠 제대로 글을 쓰도록 하지요.

"렌즈핀트 조정도 함께 요청하시는 것 같아서"
 - 난 단 한번도 렌즈의 핀트조정에 대해서 말한적이 없습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줄곳 바디의 핀트가 맞지 않는부분에
   대해서 조정을 요구했습니다. 여전히 말을 못알아듣는군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AF나 핀트문제)  의뢰를 주시면 센터 엔지니어의 별도설명이 가능토록 하겠다"
  - 신설동의 유일하게 핀조정을 하는 소장, 그 양반이 처음 핀교정 해주었을때 전 그자리에서 바로 핀점검을
    해보고 여전히 전핀이 남아있음을 주장하였고 소장은 실내가 아니라 실외에서 촬영을 해보라더군요.
    내가 말씀드리는 "카메라 만들기만하고 찍을줄은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화창한 날 실외에서 촬영을 하면 보통 조리개를 조여서 하게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피사체심도가 깊어질것이고
    핀트를 정확히 구별하기 어려워지는겁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정확한 핀에 대해 실외에서의 촬영을 통해
    핀틀어짐이 허용구간내에 있음을 강조하려고 하는 그 행동이 올바르다고 생각합니까? 그런 사람한테서
    기술적인 별도 설명을 들으라? 고객과의 약속을 어기고도 처음부터 변명을 하려던 사람인데 믿으란 말입니까?

"이 제품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 및 상담은 대부분의 센터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니"
  - '핀교정은 신설동으로 가보세요'
    '바디내에 핀교정 기능이 있습니다'
    '렌즈없이 처음 켜시면 나오는 화면에서 조금 움직이시면'

    내가 여러 센터에 전화해서 핀트에 대해 문의한 결과입니다. 정말 기본적인 부분까지도 모르는 사람들하고
    상담을 하란 말입니까? 10년넘게 다뤄왔고 삼성에서 유일하게 핀교정을 해준다는 신설동 소장조차
    날 답답하게 하고 변명을 하고 전핀을 제대로 못 고쳤는데 위와같은 상담사들과 얘기를 해보라?
    나보고 혈압올라 쓰러지라는 소리나 마찬가지 아닙니까...


"이 곳은 고객님 혼자만의 공간이 아니므로 글을 쓰실 때에는 기본적인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과의 약속을 어기고도 '미안하다'는 말없이 변명부터 하고, 핀교정을 요구했는데 제대로 고치지도 못하면서
    실외촬영으로 고객을 속여보려고 애쓰고, 두번 세번 문의해도 말도 못알아듣고 '렌즈핀교정' 얘기나 하고 있고
    이렇게 고객을 불편하게 만들고서는 '기본적인 예절'?
    기본적인 A/S마인드부터 갖춰놓고 고객의 '예절'을 찾으셔야지, 누가 누구한테 예절 운운하는건지..쯧..


이 내용역시 잘 정리해서 올리는 중이니 답변 잘 해보시구려.. 그리고 한가지 더.. 상담원이 바뀌더라도
그전 내용은 읽어보고 답을 해야지... 같은 내용 연결해서 올리는건데 매번 엉뚱한 답변 좀 하지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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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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